SM이 지니고 있는 잠재력과 동시에, 국내외 작곡가들의 차이를 샤이니의 [셜록(Sherlock)]은 지니고 있다.

▲ 샤이니샤이니는 25일 후쿠오카 공연을 시작으로 일본 전국 아레나 투어 'THE FIRST JAPAN ARENA TOUR SHINee WORLD 2012'를 펼친다.ⓒ SM엔터테인먼트


샤이니가 소속사 선배 동방신기의 뒤를 이어 본격적인 일본 투어에 나선다.

22일 일본 오사카에서 취재진과 만난 SM엔터테인먼트 한 관계자는 "샤이니가 지난 21일부터 일본 후쿠오카에 체류하고 있다"면서 "25일부터 일본 콘서트 투어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한솥밥 식구인 동방신기는 지난 1월부터 시작한 일본 콘서트 투어를 4월 23일 모두 마무리하고 귀국, 잠시 휴식을 취한 뒤 국내 컴백 준비에 돌입한다. 샤이니는 오는 25일 후쿠오카 공연을 시작으로 총 20회에 거쳐 일본 전국 아레나 투어 < THE FIRST JAPAN ARENA TOUR SHINee WORLD 2012 >를 펼친다. 동방신기의 바통을 바로 이어받게 된 것.  

소속사 관계자는 "동방신기가 무대 위에서 강렬한 카리스마를 바탕으로 한 라이브 무대를 선보인다면, 샤이니는 음악이면 음악, 패션이면 패션 모두 컨템퍼러리를 추구하는 그룹"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컨템퍼러리'는 트렌드를 선도하고 새로움을 이끄는 의미"라며 "한국에서뿐만 아니라 일본으로 저변을 넓혀 트렌드를 선도하는 샤이니를 많이 기대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샤이니는 3월 중순 4번째 미니앨범 <셜록(Sherlock)>을 발표하고 동명의 타이틀곡 '셜록'으로 지상파 음악 순위 프로그램 1위를 거머쥔 바 있다.

=동방신기 일본 공연 관련 기사=

[동방신기①]동방신기의 일본 인기...언론플레이는 없었다

[동방신기②]동방신기 "5인과 완성도 차이? 비교는 관객 몫" 
[동방신기③]동방신기, 일본 투어로 1000억 벌었다
[동방신기④]"엄마 통해 동방신기 알게됐어요"  
[동방신기⑤]"일본 아이돌 맹추격...K-POP 자만할 때 아냐"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주기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오마이뉴스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10-3270-3828 / 02-733-5505 (내선 0)

오마이뉴스 후원하기
  •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