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오는 7일 남북축구대회 때의 시민응원전 장소가 상암 월드컵 경기장 남문 앞으로 정해졌다.

통일연대는 4일 서울시.경찰과의 협의에 따라 남북축구대회 당일 서울 상암월드컵 경기장 남문 앞에 대형무대를 설치하고 '통∼일축구 세∼계최강' 시민응원전을 펼칠 것이라고 밝혔다.

통일연대는 "시청광장에서의 응원이 서울시의 불허방침으로 무산됨에 따라 시민들이 대규모 축제를 벌일 수 있는 곳을 물색해본 결과 인근 평화의 공원으로 이어지는 월드컵 경기장 남문 앞을 응원장소로 최종결정했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50여개 산하 시민사회단체와 공동으로 행사를 준비중인 통일연대측은 이날 오후 5시부터 월드컵 상암경기장 앞에 대형무대를 설치, `통일응원가 배우기', 노래패와 풍물패의 공연 등 다양한 사전문화행사를 하고, 대형스크린을 통해 남북축구대회 경기를 생중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통일연대측은 또 이날 경기장과 행사장을 찾는 시민들에게 단일기를 나눠주고 `One Corea' 티셔츠 판매와 무료페이스페인팅 행사를 진행, `통일응원' 분위기를 고조시킬 계획이다.
2002-09-04 17:11 ⓒ 2007 OhmyNews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