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지난달 23일 양평군 국립교통재활병원에서 대구로 의료지원을 갔다가 코로나19 확진판정을 받은 간호사 A씨가 4일 양평군 격리시설로 이송됐다.
  지난달 23일 양평군 국립교통재활병원에서 대구로 의료지원을 갔다가 코로나19 확진판정을 받은 간호사 A씨가 4일 양평군 격리시설로 이송됐다.
ⓒ 게티이미지, 양평군

관련사진보기


지난달 23일 경기도 양평군 국립교통재활병원에서 대구로 의료지원을 갔다가 코로나19 확진판정을 받은 간호사 A씨가 지난 4일 양평군 격리시설로 이송됐다.

간호사 A씨는 대구 남구보건소에서 파견 근무 중 선별진료소에서 코로나19로 확진돼 1일 서울대병원(서울, 혜화동)에 입원했다. 이후 4일 경증환자로 퇴원이 확정됐다. 

A씨의 거주지가 다세대주택으로 인근 주민의 감염이 우려되고, 의료봉사를 위해 본인을 희생하다 바이러스에 감염된 만큼 군 차원에서 보호해야 할 필요성이 있다고 판단, 양평군 격리시설로 지정된 산림치유교육관으로 이송하는 것으로 결정했다.

격리기간은 오는 21일까지로 보건소에서는 해당 환자에 대한 건강상태 일일 모니터링 등 밀착관리를 할 계획이다. 건강 이상 발생 시 국가격리병원으로 즉시 이송 할 예정이다. 경기도 생활치료센터 개소 시 해당 기관으로 이송 조치할 방침이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의료 봉사로 본인을 희생하다 감염돼 참으로 안타까운 심정으로 군에서 보호해야 할 필요성을 느낀다"며 "가족이라는 생각으로 걱정과 염려보다는 군민 여러분의 따뜻한 격려와 응원이 필요한 시점이다. 군에서는 철저한 관리로 바이러스 확산을 차단하겠다"고 말했다.

태그:#양평군, #코로나19, #정동균, #대구, #산림치유교육관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