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 [과학in이정모] 크리스퍼 유전자가위 왜 '혁명'? "대머리도 예방할 수 있는 기술" (23.04.25. 오후)
ⓒ 이한기

관련영상보기


질문 : 유전자 편집 기술이 발전하면서 크게 개선될 대표적인 질병 치료는 어떤 게 있나요?

답변 : 유방암 같은 경우는 거의 유전적인 원인이잖아요. 알츠하이머, 파킨슨씨병 등은 발생 단계에서부터 제거할 수가 있습니다. 부모님들이 그런 병을 앓고 있다면, 수정란에서 크리스퍼 유전자가위를 갖고 해당 유전자를 제거하면 되는 거죠. 저는 탈모로 심각하게 스트레스 받고 있는데 대머리도 유전자 수준에서 예방 가능할 거라고 믿고 있습니다.

질문 : 대머리가 유전적 요소가 큰가요?

답변 : 그럼요. 대머리도 유전적인 요소가 있습니다. 이 대머리 유전자 문제를 해결한다면 그분은 노벨 생리의학상이 아니라 아마 노벨 평화상을 받게 될 지도 몰라요.
 
유튜브 채널 '오마이TV'에서 방송하고 있는 <과학in이정모>.
 유튜브 채널 '오마이TV'에서 방송하고 있는 <과학in이정모>.
ⓒ 이한기

관련사진보기


4월 25일 유튜브 채널 '오마이TV'의 <과학in이정모>(사회 이한기 기자)의 과학뉴스 시간에 오간 질문과 답변입니다. 흥미롭지만 다소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과학이야기를 이정모 펭귄 각종과학관장(전 국립과천과학관장)이 쉽게 풀어줍니다. <과학in이정모>에서는 쉽고 재미있는 다양한 과학이야기를 다룹니다. 

4월 25일에 방송된 <과학in이정모> 전체 영상은 아래 링크에서 볼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m8K1I8WPDfo
 

태그:#과학IN이정모, #크리스퍼, #유전자가위, #대머리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사람에 대한 기사에 관심이 많습니다. 사람보다 더 흥미진진한 탐구 대상을 아직 보지 못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