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지난해 여름방학에 진행된 세종시청자미디어센터 판타지영상학교x알라딘 수업장면
 지난해 여름방학에 진행된 세종시청자미디어센터 판타지영상학교x알라딘 수업장면
ⓒ 시청자미디어재단 세종센터

관련사진보기


  
'판타지 영상학교', '우당탕탕 가족 버라이어티 SHOW', '두다다다 더빙탐험대'...

시청자미디어재단 세종센터가 겨울방학을 맞은 세종공주지역 시민학생들을 위해 다채롭고 특별한 미디어 교육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초등학생과 성인 대상 3개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미디어를 이해하면서 가족 예능 체험도 할 수 있는 4개 프로그램을 개설해 수강생과 참가자들을 모집하고 있다.

우선 교육 프로그램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판타지 영상학교 세미×토이스토리'와 성인(청소년 포함)을 대상으로 한 '프리미어 프로 응용 단기완성', '무료 편집프로그램(뱁믹스 2) 단기 완성' 등 3가지 과정을 마련했다.

세종센터에 따르면 '판타지 영상학교 세미×토이스토리'는 크로마키 화면과 소품을 이용해 직접 영화 속의 등장인물들과 함께 모험을 떠나는 영상제작 교육이다. 애니메이션 토이스토리의 이야기를 기반으로 직접 영화의 스토리를 짜고, 크로마키 화면으로 촬영 및 합성을 통해 영상을 제작할 수 있다. 해당 수업은 1월 30일부터 2월 3일까지 5일에 걸쳐 매일 오전 9시 30분부터 12시 30분까지 진행된다.

'프리미어 프로 응용 단기완성' 수업과 '무료 편집프로그램(뱁믹스2) 단기완성' 수업은 각각 오는 16-20일 오전 9시 30분부터 12시 30분까지, 오는 16-19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수준별로 구성돼 프리미어 프로 단기완성 과정은 중급 이상, 무료 편집프로그램 단기완성 과정은 초급 수준의 수강생들에게 적합하다.
 
세종시청자미디어센터를 찾은 시민들이 가족 뉴스제작 미디어 체험을 진행중이다.
 세종시청자미디어센터를 찾은 시민들이 가족 뉴스제작 미디어 체험을 진행중이다.
ⓒ 세종시청자미디어센터

관련사진보기



세종센터는 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을 위한 미디어체험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온 가족이 함께 미디어를 즐길 수 있는 예능 체험 프로그램 '우당탕탕 가족 버라이어티 SHOW,' 가족의 버킷리스트를 담은 뉴스 제작 프로그램 '우리 가족 3대 뉴스', 개인 신청이 가능한 '어린이 라디오 동화극장'과 '두다다다 더빙탐험대' 등 4개 프로그램을 개설한다.

세종센터는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통해 예능 진행자나 뉴스앵커, 아나운서, 라디오 DJ, 성우가 돼 방송을 제작해보면서 매체를 이해하고 부모와 자녀가 함께 바른 미디어 활용법을 무료로 배울 수 있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과 프로그램 신청은 홈페이지(https://www.kcmf.or.kr/comc/sejong)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관련문의는 전화 044-860-8616(교육), 8622(체험)로 하면 된다.  

태그:#세종시청자미디어센터, #미디어체험, #영상학교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환경과 사람에 관심이 많은 오마이뉴스 기자입니다. 10만인클럽에 가입해서 응원해주세요^^ http://omn.kr/acj7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