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천하장사와 식사 데이트권'을 답례품으로 제공하겠다고 발표한 전남 영암군.
 '천하장사와 식사 데이트권'을 답례품으로 제공하겠다고 발표한 전남 영암군.
ⓒ 영암우리신문

관련사진보기

 
전남 영암군은 지난 해 12월 2일 위원장인 문진규 자치행정과장을 포함한 당연직 위원 3명과 위촉직 위원 4명으로 영암군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선정위원회를 구성하고, 총 25개의 답례품목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답례품은 군을 대표하는 지역특산품 중심의 다양한 품목으로 구성해 기부자의 선택의 폭을 넓히는 데 중점을 뒀다. 

최종 선정된 품목은 지역을 대표하는 농축산물 답례품인 한우, 쌀, 고구마, 대봉감, 배, 무화과, 멜론, 샤인머스캣, 장어, 잡곡류, 옥수수, 토마토 및 방울토마토 등이다. 

또한 농특산물 꾸러미, 김치, 돼지고기, 차(茶), 발효식초, 주류, 장류, 기름류, 표고버섯과 모든 농축수산물을 원재료로 하는 가공품과 공예품, 영암사랑상품권과 기찬들영암몰 상품권, 숙박 이용권, 관광 서비스 체험권이다.

특히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눈길을 끌고 있는 '천하장사와 함께하는 식사데이트권(관광서비스 체험권 중 일부)'과 부모님 안부살피기 및 장수사진 촬영, 가족사진 촬영 등의 답례품이 선정돼 다른 지자체와 차별화되는 매력을 더하고 있다. 

또한 명예형 답례품으로 일정금액 이상 기부자를 대상으로 천하장사와 함께하는 씨름체험과 고향사랑기부 동산 조성을 기획, 기부자에 대한 각별한 마음을 함께 전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잘 구성된 답례품이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지는 만큼 답례품 선정에 신중을 기했으며, 농어촌을 살리고 영암을 더 많이 알리게 될 좋은 기회라 생각하며 1월 1일 시행에 맞춰 열심히 준비하고 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덧붙이는 글 | 영남우리신문에도 실렸습니다.


태그:#고향사랑기부제, #영암답례품, #천하장사, #데이트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지역언론연대는 전국 34개 시군구 지역에서 발행되는 풀뿌리 언론 연대모임입니다. 바른 언론을 통한 지방자치, 분권 강화, 지역문화 창달을 목적으로 활동합니다. 소속사 보기 http://www.bjynews.com/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