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 전경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 전경
ⓒ 환경부

관련사진보기



섬·연안 생물자원의 식품 산업화가 추진된다. 이를 위해 환경부 산하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은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과 섬·연안 생물자원의 지속가능한 이용 및 성공적인 식품 산업화를 위한 상호 업무협약을 18일 체결한다.

환경부에 따르면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은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섬·연안 생물자원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이 기능성 식품 원료은행을 구축하고 운영할 때 필요한 시료(원재료)를 공유하며, 지속적으로 섬·연안 생물소재의 동정 정보를 제공한다.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은 섬·연안 생물 소재를 기반으로 식품화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도록 유효성분 대량 추출 장비 및 동물실험 관련 장비 등을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과 공동으로 활용하고, 관련 식품기업이 활용할 때는 장비 이용료를 40% 할인하여 제공한다.

류태철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장은 "식품으로 활용 가능한 섬·연안 생물자원의 다양성을 발굴해 보전하고 관리하여 생물자원의 지속가능한 식품 산업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태그:#생물자원,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 #환경부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환경과 사람에 관심이 많은 오마이뉴스 기자입니다. 10만인클럽에 가입해서 응원해주세요^^ http://omn.kr/acj7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