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윤재순 대통령비서실 총무비서관이 1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운영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해 자리에 앉아 있다.
 윤재순 대통령비서실 총무비서관이 1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운영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해 자리에 앉아 있다.
ⓒ 공동취재사진

관련사진보기

 
조은희 국민의힘 의원(서울 서초갑)이 성비위와 성추행 미화 논란을 일으킨 윤재순 대통령실 총무비서관을 향해 "문재인 정부 시절 청와대 탁현민 전 비서관을 반면교사로 삼으라"라며 "훌륭한 참모라면 성공한 정부를 만들기 위해 희생할 수 있는 결단을 내려야 한다"고 말했다. 야당뿐만 아니라 여당에서조차 윤 비서관에 대한 사퇴 요구가 공개적으로 나온 것이다.

조 의원은 17일 오후 국회 운영위원회 전체회의 도중 윤 비서관을 상대로 한 질의에서 "윤 비서관께서 윤석열 정부 성공을 누구보다도 바라시고 또 윤석열 정부에 대한 애정이 많기 때문에 본인이 거취에 대한 결단을 내리는 게 어떻겠나"라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특히 "윤 비서관이 문재인 청와대의 탁현민 전 비서관의 행동을 반면교사로 삼으셔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꼬집었다. 조 의원은 "탁 비서관은 본인이 쓴 저서인 <남자 마음 설명서>에서 '하고 싶다 이 여자, 콘돔 싫어하는 여자, 몸을 기억하게 만드는 여자, 끌린다 이 여자, 허리를 숙였을 때 젖무덤이 보이는 여자' 등 굉장히 여자를 이상하게 언급했다"라며 "이외에도 '이왕 입은 짧은 옷 안에 뭔가 받쳐입지 말라' '내 성적 판타지는 임신한 선생님'라고 했고, '멘션스'라는 책도 여성을 비하하는 내용들로 가득 채워져 있다"고 했다.

조 의원은 "이렇게 논란의 중심에 섰던 탁현민 전 비서관은 경질되거나 사퇴하지 않았고, 청와대의 주요 행사를 기획하고 주도했다"라며 "청와대에 근무하는 동안 정부 행사 용역 특혜 논란, 국가기밀누설 논란 등을 일으켰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윤재순 비서관은 조 의원의 사퇴 요구를 그 자리에서 거부했다. 윤 비서관은 "인사권에 대해선 제가 답변할 위치에 있지 않은 것 같다"라며 "의원님께서 말씀하신 부분은 더 열심히, 더 잘하라는 의미로 받아들이고 제가 뼈를 깎는 아픔으로 자숙하면서 국민 눈높이에 맞춰 더 열심히 하겠다"고만 답했다.

태그:#조은희, #윤재순, #윤석열, #성비위, #성추행미화
댓글4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