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한동훈 법무부 장관 후보자가 15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울고등검찰청에 마련된 인사청문회 준비 사무실로 출근하며 취재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한동훈 법무부 장관 후보자가 15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울고등검찰청에 마련된 인사청문회 준비 사무실로 출근하며 취재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 유성호

관련사진보기

 
(서울=연합뉴스) 고현실 기자 = 한동훈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딸이 서울시에서 상을 받은 사실이 확인됐다고 서울시가 5일 밝혔다. 다만 수상 내역 등재 과정에서 누락됐다고 시는 설명했다.

서울시는 이날 언론보도 관련 설명자료를 내고 "한동훈 후보자 장녀의 시장상 수상 여부에 관한 국회의원의 요구자료 요청에 따라 표창관리시스템 등을 통해 긴급히 자료를 조사해 '해당사항 없음'이라고 회신했으나 수기 기록과 대외 보도자료 등을 재검증하는 과정에서 수상 내역이 시스템에서 누락됐음을 인지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한 후보자 장녀는 지난해 5월 5일 서울시 시민상 어린이 및 청소년 부문 중 소년상 봉사협동부문 우수상을 받았다.

시는 "한 후보자 장녀가 받은 시민상은 부서에서 심사하고 시상한 후 사후적으로 표창관리시스템 등록 및 시 홈페이지에 게시하는 절차로 수상 이력이 관리되나 2021년 시민상(어린이 및 청소년 부문) 수상자 114명이 시스템 등재 과정에서 누락됐다"고 설명했다.

시는 수상 자료를 해당 국회의원실에 다시 제출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일부 언론들은 전날 '미국의 한 인터넷 매체가 한 후보자 딸의 교육 봉사 활동을 소개하면서 서울시장상, 인천시장상 등의 수상 이력을 언급했으나 해당 지자체에는 상을 준 기록이 없다'고 보도했다.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최강욱 의원실은 인천시와 서울시에 한 후보자 딸과 봉사 단체에 대한 포상 수여 내역을 문의한 결과 "내역이 없다"는 답변이 돌아왔다고 밝혔다.

그러나 한 후보자 청문준비단은 기자단에 보낸 메시지에서 "후보자의 장녀는 2021년 서울특별시장, 2020년 인천광역시 산하 단체장 등으로부터 수상한 바 있다"고 반박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태그:#연합
댓글10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