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방미 일정을 마친 문재인 대통령이 22일 오후(현지시간) 미국 하츠필드 잭슨 애틀랜타 국제공항에서 공군1호기에 탑승하며 손을 흔들고 있다.
 방미 일정을 마친 문재인 대통령이 22일 오후(현지시간) 미국 하츠필드 잭슨 애틀랜타 국제공항에서 공군1호기에 탑승하며 손을 흔들고 있다.
ⓒ 청와대 제공

관련사진보기

 
(서울=연합뉴스) 이유미 임형섭 박경준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오는 26일 청와대에서 여야 5당 대표 초청 오찬 간담회를 추진한다.

24일 각 당 등에 따르면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국민의힘 김기현(권한대행), 정의당 여영국, 국민의당 안철수, 열린민주당 최강욱 대표는 이날 청와대로부터 간담회 초청을 받았다.

민주당, 정의당, 국민의당, 열린민주당은 참석 의사를 밝혔고, 국민의힘은 참석 여부를 확정하지 않은 상태다.

김기현 대표 권한대행도 참석을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있으나, 백신 수급 등의 현안을 놓고 문 대통령과 독대할 자리도 필요하다는 입장인 것으로 알려졌다.

문 대통령은 5당 대표와 만나 한미정상회담 성과를 공유하고 안보·경제 정책 등에서의 초당적 협력을 당부할 것으로 전망된다.

문 대통령과 여야 대표들의 회동은 지난해 2월 26일 이후 1년 3개월여 만이다.

당시에는 민주당과 미래통합당(국민의힘 전신), 민생당, 정의당 등 4당 대표가 참석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태그:#문재인, #여야5당대표초청
댓글3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