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국민의힘 정양석 사무총장(오른쪽)과 국민의당 이태규 사무총장이 2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오세훈-안철수 서울시장 후보 단일화 양당 실무협상단 회의에 참석, 인사하고 있다.
 국민의힘 정양석 사무총장(오른쪽)과 국민의당 이태규 사무총장이 2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오세훈-안철수 서울시장 후보 단일화 양당 실무협상단 회의에 참석, 인사하고 있다.
ⓒ 연합뉴스

관련사진보기



오세훈 국민의힘 후보와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 간 단일화 합의에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후보 측이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서울특별시장 보궐선거를 앞두고 여권과 야권 사이의 신경전이 더욱 치열해지는 형국이다.

오세훈 후보와 안철수 후보 측은 21일 오전 범보수‧야권 후보의 단일화를 위한 여론조사 방식에 대해 최종 합의했다(관련 기사: 오세훈-안철수 단일화 최종합의... 22일부터 여론조사). 허영 민주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대변인은 이날 오후 논평을 통해 "정당민주주의를 후퇴시키고 정치를 하향 평준화시킨 야합에 불과하다"라고 깎아내렸다.

허영 대변인은 "서로 아름다운 양보를 한 것처럼 보이지만 단일화 과정에서 서울시민은 없었다"라며 "정책과 비전 검증은 이뤄지지 못했고 양보하는 듯 야욕을 드러낸 예견된 정치쇼이자 정치적 야합에 불과하다"라고 꼬집었다.

그는 "단일화 승리를 위해 두드리던 계산기가 과열되며 비전 발표회가 연기되기도 했고 어렵사리 성사된 방송토론회서도 서로 흠집 내기에 바빴다"라고도 강조했다. "안철수 후보는 절대 가지 않겠다던 국민의힘과 합당을 얘기했고 오세훈 후보는 내곡동 땅 투기와 관련해서 또다시 사퇴 카드를 내놨다"라며 "상왕, 이간질, '정신이 이상한 사람' 등의 막말 공세로 점철된 단일화에서 정책과 비전을 찾는 게 민망할 정도"라는 평가였다.
  
허영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자료사진)
 허영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자료사진)
ⓒ 남소연

관련사진보기

 
허 대변인은 "시민들은 '사퇴왕 대 철수왕'이라고 이번 단일화를 비판하고 있다"라며 "두 후보는 왜 서울시장에 나섰는지를 직시하기 바란다. 시민을 높이는 것이 아닌, 자신이 높아지려는 욕망에 잠식당한 건 아닌지 돌이켜 보길 바란다"라고 날을 세웠다.

그는 "선거까지 20일도 남지 않은 짧은 시간이다. 철저한 후보 검증과 비전과 희망제시를 통해 서울시민께 표를 구해도 모자란 상황"이라며 "야권 단일화가 늦어지면서 여야 후보 간 TV토론도 언제 열릴지 모른다. 사퇴로 협박하고 합당으로 구걸하는 후보들의 야합에, 서울은 거짓말과 야욕만 판치는 세상이 되고 말았다"라고 논평했다.

태그:#박영선, #오세훈, #안철수, #단일화, #서울시장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2014년 5월 공채 7기로 입사하여 편집부(2014.8), 오마이스타(2015.10), 기동팀(2018.1)을 거쳐 정치부 국회팀(2018.7)에 왔습니다. 정치적으로 공연을 읽고, 문화적으로 사회를 보려 합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