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대전차미사일 현궁
 대전차미사일 현궁
ⓒ 연합뉴스

관련사진보기

 
경기도 양평에서 군이 발사한 보병용 중거리 유도무기 '현궁' 1발이 민가 인근 논에 떨어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19일 군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 10분께 육군 양평종합훈련장에서 이 훈련장 소속 부대원들이 대전차화기 사격훈련을 하던 중 '현궁' 1발이 표적지를 벗어나 훈련장에서 1.5㎞ 거리의 논에 떨어져 폭발했다.

이날 폭우가 내려 논에 물이 찬데다 폭발 장소 주변에 주민들이 없어 다행히 인명피해는 없었다.

현궁은 국내 기술로 개발된 보병대대급 대전차 유도무기다. 정밀 유도무기로 해외에서도 주목을 받고 있다.

실제로 사고 당시 현장에는 국내에서 열리는 방위산업 전시회인 'DX 코리아 2020'(Defense Expo Korea 2020) 참가차 방한 중인 외빈 일부가 참관 중이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한국산 무기에 관심이 있는 외빈 앞에서 시범 사격을 하다 '망신'을 당한 셈이다. 이에 대해 육군은 외빈 참관과 관계없이 계획된 훈련이었다고 설명했다.

군 관계자는 "폭발물처리반이 현장에 출동해 파편 등을 수거하고 있다"며 "부대원 등을 대상으로 화기 결함이나 조작 실수 등 사고원인을 조사 중"이라고 말했다.

한편, DK 코리아 주최측인 육군협회는 이날 사고가 행사 자체와는 무관하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도 "원래 내일 양평 훈련장에서 해외 귀빈들이 참관하는 가운데 기동화력 시범 등을 실시할 계획이었지만, 오늘 사고로 사격 없이 행사를 진행할지 등을 내부적으로 논의 중"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태그:#현궁, #오발사고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