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20일 오전 창원시정 회의실에서 열린 ‘2020년 부서 업무목표 하반기 주요 전략 보고회’.
 20일 오전 창원시정 회의실에서 열린 ‘2020년 부서 업무목표 하반기 주요 전략 보고회’.
ⓒ 창원시청

관련사진보기

 
허성무 경남 창원시장은 "부서 업무목표 달성은 올해 시정목표인 창원 대도약과 대혁신의 마중물이며, 새로운 창원을 열어가기 위한 우리의 의지이자 반드시 이뤄내야 할 책무이다"고 강조했다.
 
허성무 시장은 20일 오전 시정회의실에서 열린 '2020년 부서 업무목표 하반기 주요 전략 보고회'에서 이같이 말했다.
 
이번 보고회는 창원시의 올해 시정목표인 '대도약과 대혁신' 실현을 위해 하반기 시정운영 추동력을 강화하고자 코로나19로 지연된 부서별 업무목표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부진 사업에 대한 목표달성 전략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창원시는 "부서 업무 목표는 관례적으로 해오던 업무 방식에서 벗어나 과감하고 구체적인 목표를 수립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핵심 내용이다"고 했다.
 
허 시장이 올해 초부터 직접 부서별 면담을 진행하는 등 도전적이고 과감한 목표 수립을 위해 공을 들여왔다. 이날 보고회에는 전 실국소장이 참석한 가운데 총 333개의 업무 목표 중 부서별 핵심목표 1건씩 선정하여 총 73건이 보고됐다.
 
기획예산실은 시정 만족도 부문에서 목표대비 초과달성했다고 밝혔다. 기회계산실은 당초 지난 조사결과인 57%보다 5%p 높은 수치인 '시정만족도 62% 달성'으로 상향 설정하였음에도, 올해 2주년을 맞아 여론조사를 실시한 결과 70.3%를 달성해 목표치를 8%p 이상 뛰어넘었다고 밝혔다.
 
경제일자리국은 올해 상반기 창원사랑상품권 1000억원을 발행해 당초 목표한 발행액을 달성했고, 소상공인 긴급재난수당 등 20개의 창원형 비상경제대책에 4134억원을 투입해 코로나19 경제 위기 극복에 적극 나섰다고 밝혔다.
 
스마트혁신산업국은 지난 6개월간 21개 핵심 전략사업을 발굴하고, 연구기관 1개소를 유치하는 등 신산업 육성기반 강화를 위해 수립한 목표를 현재까지 75% 달성했다고 보고했다.
 
환경도시국은 미세먼지 6+4 대책과 해(海)맑은 마산만 만들기 추진에 따른 정책과 획기적으로 개선된 환경지표에 대한 보고가 있었다. 지난해 창원의 초미세먼지 연평균 농도는 전국 평균인 23㎍/㎥보다 4㎍/㎥ 낮은 19㎍/㎥로 대폭 개선됐다.
 
자치행정국은 특례시 실현을 위한 추진 로드맵을 보고했고, 문화체육관광국은 이야기가 있는 문화도시 조성과 체육시설 3개소 신증축 계획을 밝혔다.
 
허성무 시장은 "전 부서의 노력에도 코로나19 여파로 목표 달성률이 기대에 미치지 못했다"고 평가했다.
 
허 시장은 "올해는 창원 미래 10년을 위한 원년이자 대도약의 기반을 다지는 중요한 시기인 만큼 창원 특레시 실현 등 부서에서 목표로 하는 사업들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속도감 있게 업무를 추진해 달라"고 주문했다.

태그:#창원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