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8일 오후 경남도교육청에서 열린 ‘등교수업 대비 방역대책 협의회’.
 8일 오후 경남도교육청에서 열린 ‘등교수업 대비 방역대책 협의회’.
ⓒ 경남도청 최종수

관련사진보기

 
경남도와 경남도교육청이 등교수업을 앞두고 방역대책을 논의했다. 김경수 경남지사와 박종훈 경남도교육감은 8일 오후 경남도교육청에서 감염병 전문가들이 참여한 가운데 '등교수업 대비 방역대책 협의회'를 열었다.

등교수업은 오는 13일부터 고등학교 3학년부터 순차적으로 실시된다.

이날 대책회의에는 김선주 경남도 감염병관리지원단장 등 경남지역 의료기관 전문가와 보건교사회, 관계공무원들이 함께 했다.

박종훈 교육감은 코로나19 예방 초등학생용 위생도구(키트) 제공을 경남도와 공동으로 지원하는 것을 제안했다.

경남도와 경남도교육청은 학생 안전을 위해 감염병에 취약한 초등학생 19만 명에게 손 세정제, 항균 티슈, 면역 비타민, 위생수칙 설명서 등으로 구성된 위생도구를 제공한다. 공동으로 추진될 사업 예산은 교육청이 15억 원, 경남도가 4억 원을 부담하게 된다.

김경수 도지사는 인사말을 통해 "여기 참여하신 의료 전문가들과 여러 차례 간담회를 가졌는데, 생활방역 전환 과정과 등교수업 후 우리 아이들 관리에 대해 교육청과 함께 논의하고 책임지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에서 오늘 자리를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또 김 지사는 "수도권에서 우려했던 상황이 발생해 학부모들께서 걱정이 크실 것"이라며 "우리 경남만큼은 도와 교육청, 의료진을 포함한 민간이 함께 협력해서 우리 아이들 모두 안전하게 학교생활할 수 있도록 논의해 가자"고 말했다.

박수은 양산부산대병원 교수는 "가이드라인에 완치 또는 증상 완화 후 등교시 의사소견서를 제출토록 하는 것은 불필요한 것 같다"고 제안했다.

또 그는 "학교 일시적 관찰실에 대기하는 저학년 아동의 관리에 대해서도 세세한 지침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하영미 경상대 교수는 "교육청의 모의훈련 시나리오 중 가정에서 학부모가 챙겨야 할 내용을 각 가정에 충분히 학습이 되도록 정보제공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하 교수는 "학교의 방역대응 성공사례를 모니터링하여 다른 감염병 발생때 참고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경남도 감염병관리지원단장인 김선주 창원경상대병원 교수는 "코로나19를 통해 미래세대인 우리 학생들이 감염병 체험과 극복이라는 소중한 기회일 수 있다"며 교육기회로 삼을 것을 주문했다.

특히 전문가들은 감염학생이 생길 경우 이들이 따돌림을 받지 않도록 특별히 배려하고, 누구나 환자가 될 수 있다는 교육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박종훈 교육감은 "전문가들의 제안을 꼼꼼히 검토하여 철저한 방역 준비 및 안전한 등교수업을 위한 후속 조치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남도청과와 경남도교육청은 간담회에서 논의된 사항과 전문가 의견 등을 토대로 자체 미비점 보완과 중앙건의 등을 통해 등교수업 준비에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8일 오후 경남도교육청에서 열린 ‘등교수업 대비 방역대책 협의회’.
 8일 오후 경남도교육청에서 열린 ‘등교수업 대비 방역대책 협의회’.
ⓒ 경남도청 최종수

관련사진보기


태그:#등교수업, #경상남도, #경상남도교육청, #김경수 지사, #박종훈 교육감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