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지난 2일 코로나19 확진자 중 경증환자를 소방관들이 교육부 중앙교육연수원으로 이송하는 모습.
 지난 2일 코로나19 확진자 중 경증환자를 소방관들이 교육부 중앙교육연수원으로 이송하는 모습.
ⓒ 조정훈

관련사진보기

 
코로나19 확진자인 신천지 교인이 생활치료센터로 이송하던 중 입소를 거부하며 난동을 부리고 도주한 사건이 발생했다.

대구시에 따르면 A(67, 여)씨는 8일 오후 8시 20분께 생활치료센터로 지정된 경북대학교 기숙사 앞에서 난동을 부렸다.

방역당국은 A씨가 난동을 부리자 대구의료원으로 이송했으나 A씨는 병실 이동 과정에서 방호복을 입은 간호사의 머리 등을 잡아당기는 등 강하게 저항한 후 도주했다.

당시 인근에는 경찰 등도 있었으나 방호복을 입고 있지 않아 제대로 대응을 하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보건당국은 이후 112상황실에 신고하고 A씨의 신병확보에 나서 한 시간 뒤인 오후 9시 20분께 신병을 확보했다.

경찰은 A씨를 대구의료원 인근에서 붙잡아 구급차에 재구금한 뒤 대구의료원 병실에 입원시켰다.

대구시는 A씨에 대해 업무방해와 폭행, 감염병예방법 등 위반에 대한 법적 검토를 거쳐 고발 조치할 방침이다.

태그:#코로나19, #확진환자, #생활치료센터, #대구의료원, #신천지
댓글6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대구주재. 오늘도 의미있고 즐거운 하루를 희망합니다. <오마이뉴스>의 10만인클럽 회원이 되어 주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