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대구시민들은 올해 대구시정의 가장 우수한 시책으로 110년 만에 폐쇄한 속칭 자갈마당을 꼽았다.
 대구시민들은 올해 대구시정의 가장 우수한 시책으로 110년 만에 폐쇄한 속칭 자갈마당을 꼽았다.
ⓒ 대구시 제공

관련사진보기

 
대구시민들은 올 한해 대구시를 가장 빛낸 시정으로 110년 만에 성매매 집결지인 속칭 자갈마당 폐쇄를 들었다.

대구시는 올해 15개의 우수시책을 대상으로 길거리 투표와 온라인 투표를 실시한 결과 '성매매 집결지 110년만에 폐쇄' 등 10개의 우수시책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올해 '대구시정 베스트 10'의 선정은 부서별 신청사업 60건에 대해 성과평가위원회 및 대구경북연구원 등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회 심사와 시민들이 평가한 점수를 합산해 확정했다.

시민평가는 지난 9일부터 13일까지 5일간 대구시 홈페이지 토크대구와 시민들이 많이 붐비는 도시철도 반월당역, 동대구역, 서문시장 및 경북대학교 등에서 길거리 투표를 실시했으며 모두 7297명이 참여했다.

1909년 중구 도원동 일대에 만들어진 성매매 집결지에 대해 대구시가 지속적인 정비와 함께 성매매 피해자 자활지원 시책을 통해 탈 성매매 및 건강한 사회인으로 복귀하도록 하는 정책을 추진한 것에 대해 시민의 여론이 반영된 것으로 분석했다.

시민이 선정한 2위는 서대구 고속철도역을 중심으로 첨단 산업밸리로 변신을 발표한 '서대구 역세권 대개발 프로젝트 선포' 시책이, 3위는 신천둔치의 야간 경관과 문화콘텐츠를 결합한 칠성시장 야시장 개장이 차지했다.
 
대구시민들은 올 한해 대구를 가장 빛낸 시정 베스트 10을 선정했다. 사진은 베스트 3에 오른 칠성시장 야시장 개장 모습.
 대구시민들은 올 한해 대구를 가장 빛낸 시정 베스트 10을 선정했다. 사진은 베스트 3에 오른 칠성시장 야시장 개장 모습.
ⓒ 대구시 제공

관련사진보기

  
이어 K리그 역대 최고 성적을 달성한 대구FC의 전용구장인 '대팍' 개장이 4위를, 국가물산업클러스터 내 한국물기술인증원 유치가 5위에 선정됐다.

또 최첨단 물류센터 건립으로 2000여 명의 고용효과를 거둘 것으로 예상하는 쿠팡 최첨단 물류센터 유치 결실이 6위를, 대구 장기미집행공원 해소 종합대책이 7위에 올랐다.

다음으로는 공무원들이 유튜브 영상 콘텐츠를 통한 시민공감형 홍보에 나선 '공무원이 망가지면 시민이 즐겁다'가 8위를, 불필요하고 비합리적인 관행을 타파하고 업무의 자발적 혁신을 위해 지식관리시스템 전면 개편이 9위를, 미래산업을 선도할 혁신인재 양성 사업인 휴스타 사업이 10위를 차지했다.

이상길 대구시 행정부시장은 "그간 대구시의 변화와 혁신을 이루기 위한 노력과 열정들이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며 "앞으로 끊임없는 시정혁신을 통해 시민들의 보다 행복한 미래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대구시는 내년 1월 2일 시무식에서 '2019년 대구시정 베스트 10'에 선정된 시책 추진 부서를 시상할 계획이다.

태그:#대구시정 베스트, #자갈마당, #서대구 역세권, #칠성시장 야시장, #대구FC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대구주재. 오늘도 의미있고 즐거운 하루를 희망합니다. <오마이뉴스>의 10만인클럽 회원이 되어 주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