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8일 국회의사당에서 진행한 민주시민교육 모습
 8일 국회의사당에서 진행한 민주시민교육 모습
ⓒ 화성시

관련사진보기

 
시민 자치 역량 강화를 위해 지난 3개월간 진행된 화성시 민주시민교육이 8일 국회의사당과 헌정기념관 현장탐방 일정을 끝으로 마무리됐다. 

화성시(시장 서철모)는 진정한 자치분권 실현을 목표로 지난 9월 20일부터 총 8회차에 걸쳐 주민자치위원과 시민 등 40명을 대상으로 민주시민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변호사, 교수, 양성평등위원회 등 분야별 전문가를 초빙해 ▲풀뿌리 민주주의 ▲세계시민교육 ▲헌법 ▲지방분권 ▲주민자치 등 민주시민으로서의 역할과 실천방안을 체계적이고 깊이 있게 다뤘다.

특히 이날 현장탐방에서는 참관 프로그램을 통해 국회의 기능과 역할, 활동상 등을 직·간접적으로 체험하면서 대한민국 의회 민주주의를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8일 국회의사당에서 진행한 민주시민교육에 참여한 화성시민들 기념촬영 모습
 8일 국회의사당에서 진행한 민주시민교육에 참여한 화성시민들 기념촬영 모습
ⓒ 화성시

관련사진보기

  
탐방에 참여한 한 시민은 "청소년부터 어른까지 필수로 들어야 하는 교육인 것 같아, 앞으로 더 많은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시는 오는 2019년에는 민관 협력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상, 하반기에 나눠 민주시민교육 확대 및 관련 포럼을 개최할 계획이다.

태그:#서철모, #화성시, #화성시민주시민교육, #화성시국회현장탐방, #자치분권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상식이 통하는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오늘 하루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