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더불어민주당 서산.태안지역위원회(위원장 안운태)와 이완섭 서산시장이 각각 성명서와 기자회견을 통해 이 시장 부인의 기부행위 의혹 무혐의 처리와 관련하여 날 선 공방을 벌이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서산.태안지역위원회(위원장 안운태)와 이완섭 서산시장이 각각 성명서와 기자회견을 통해 이 시장 부인의 기부행위 의혹 무혐의 처리와 관련하여 날 선 공방을 벌이고 있다.
ⓒ 신영근

관련사진보기


더불어민주당 서산·태안지역위원회(위원장 안운태)와 이완섭 서산시장이 날선 공방을 벌이고 있다. 이완섭 시장 부인의 기부행위 의혹 무혐의 처리와 관련해 성명과 기자회견이 오갔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13일 기자회견을 열고 더불어민주당의 기부행위 의혹 관련 성명서에 대해 강하게 반박했다. 민주당 서산·태안위원회는 지난 12일 "이완선 서산시장의 배우자가 선거를 앞두고(3월 31일) 한 봉사단체에 후원금을 냈다"라고 주장하면서 "이런 의혹을 두고 선관위는 해당 봉사단체가 기부행위가 가능하다면서 무혐의 처리했다"라며 재조사를 요구했다.

이 시장은 더불어민주당이 "국가기관인 선거관리위원회가 이미 철저하고 강도 높은 조사를 통해 무혐의로 처분한 것을 공식적으로 부정"하고 있다면서 "비논리적이고 근거 없는 의혹을 계속 제기하는 것은 상대 후보를 흠집 내고자 하는 목적 외에 무엇이 더 있겠느냐"라고 항변했다.

그러면서 "지난 12일 더불어민주당 서산태안지역위원회에서는 성명서까지 발표하면서 선거관리위원회의 무혐의 처분에 의혹을 제기했다"라면서 "더불어민주당 충남도당에서도 보도자료를 통해 저에 대한 공천 배제와 재조사를 촉구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 시장은 "유권자의 올바른 선택을 방해하는 행위를 강력히 규탄한다"라면서 "명명백백 밝혀진 사실까지도 호도하는 터무니 없는 정치 공작을 즉각 중단"하라고 밝혔다.

이날 이 시장의 기자회견장에는 자유한국당 소속 시·도의원 등이 지방선거 예비후보 점퍼를 입고 참석했다. 현직 시장의 기자회견에 예비후보들이 참석한 것을 두고 비판 여론이 일고 있다. 이에 대해 서산시 선관위는 "단순히 예비후보 자격으로 점퍼를 입고 참석한 것은 선거법에 위반되지 않는다"라는 입장을 내놨다.

더불어민주당 서산.태안지역위원회은 지난 12일 성명서를 통해 "이완섭 서산시장 배우자의 기부행위에 대해 철저히 수사하고 의혹을 규명하라”고 요구했다. 이에 대해 13일 이  시장은 반박 기자회견을 가졌다.
 더불어민주당 서산.태안지역위원회은 지난 12일 성명서를 통해 "이완섭 서산시장 배우자의 기부행위에 대해 철저히 수사하고 의혹을 규명하라”고 요구했다. 이에 대해 13일 이 시장은 반박 기자회견을 가졌다.
ⓒ 신영근

관련사진보기


앞서 지난 12일 민주당 서산·태안위원회는 성명서를 통해 "이완섭 서산시장 배우자의 기부행위에 대해 철저히 수사하고 의혹을 규명하라"라고 요구했다. 이들은 "돈을 받은 사람은 정당한 기부금으로 여겨지지 않아 서산선관위에 신고를 한 것"이라면서 "서산시 선관위는 기부금이 가능한 등록된 단체라는 이유를 들어 사건 발생 6일 만에 무혐의 처리했다"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이 단체는 나눔을 하는 봉사단체로써 그간 운영상의 어려움으로 서산시에 수차례 지원을 요청했음에도 전혀 받아들여지지 않았다"라며 "선거를 앞둔 상황에서 유력 후보자의 부인이 직접 방문하여 현금을 건네고 기부금 영수증 발급을 해 주겠다는 제안도 거절한 체 자리를 떠났다"라고 의혹을 제기했다.

이어 "이러한 의혹에도 불구하고 선관위는 단지 해당 단체가 기간과 관계없이 기부행위가 가능한 단체라는 이유만으로 이 사건을 무혐의 처리했다는 것을 납득하기 어렵다"라면서 충남도선거관리위원회의 재조사를 요구했다.

특히, 이와 관련해 서산, 태안위원회는 ▲ 충남도선거관리위원회는 서산선관위의 조사과정을 철저히 감사 ▲ 충남선관위의 철저히 재조사, 사건을 검찰로 송치 ▲ 자유한국당은 이 사건과 관련하여 사과와 이완섭 시장 공천 배제 ▲ 이완섭 서산시장은 이 사태에 책임을 지고 즉각 사퇴 등을 요구했다.

재조사 요구와 관련하여 충남선관위 관계자는 "공식적으로 재조사 요청을 받은 사실이 없다"라면서 "기부행위와 관련하여 서산시 선관위에서는 조사가 이뤄졌고 기부행위가 성립되지 않는다"라는 결론이 난 것으로 알고 있다고 밝혔다.


태그:#이완섭서산시장기자회견, #서산시선관위, #더불어민주당, #자유한국당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