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4일 '미래당(가칭)'으로 합당을 추진 중인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와 유승민 바른정당 대표를 향해 "내부총질만 하던 정치인들, 배신자 집단에 불과하다"라며 견제하는 모습을 보였다.

홍 대표는 이날 본인 페이스북 글을 통해 안철수·유승민 대표를 겨냥, "더불어민주당에서 내부총질 하다가 떨어져 나간 사람이 우리 당에서 내부총질만 하다가 떨어져 나간 사람과 합쳐 본들 그 당은 '내부총질 전문당'이 될 수밖에 없다", "개혁을 빙자해 내부총질로 커온 정치인들은 말로가 좋지 않다"고 썼다.

이날 오후 안 대표 등 통합파 지도부가 국회 의원회관에서 당무위원회·중앙위원회를 잇따라 열며 당헌개정 등 우회로를 통해 합당을 추진하고, 유 대표가 이끄는 바른정당도 5일 전당대회로 합당 안을 의결하며 '미래당(가칭)'의 제3 원내교섭단체 진출이 엿보이자 홍 대표가 직접 견제에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

이에 안 대표를 보좌하는 국민의당 김철근 대변인은 즉각 페이스북을 통해 반박했다. 김 대변인은 "걸레를 물고 말하는 듯한 홍준표 대표 발언을 언급하고 싶지 않다"며 "(홍 대표는) 평소 아무 말 대잔치를 하시는 분"이라고 반박했다.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4일 '미래당(가칭)'으로 합당을 추진 중인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와 유승민 바른정당 대표를 향해 '배신자' 낙인을 찍으려 하자, 안 대표를 보좌하는 국민의당 김철근 대변인이 반박에 나섰다. 양쪽의 페이스북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4일 '미래당(가칭)'으로 합당을 추진 중인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와 유승민 바른정당 대표를 향해 '배신자' 낙인을 찍으려 하자, 안 대표를 보좌하는 국민의당 김철근 대변인이 반박에 나섰다. 양쪽의 페이스북
ⓒ 페이스북 화면 갈무리

관련사진보기


그는 이어 "박근혜 전 대통령 국정농단에 책임 있는 세력의 당 대표로서 머리 숙여 국민에 석고대죄하는 심정으로 그 당이나 잘 이끌어 가길 바란다"며 "한국당이 통합정당인 '미래당(가칭)'을 가장 두렵고 무서워하는 걸 안다. 그러니 더욱 홍 대표는 먼저 자신을 돌아보고 정치하라"라고 덧붙였다.

한편 4일 국민의당은 통합추진파가 만드는 '미래당'과 통합반대파가 만드는 '민주평화당(민평당)' 창당을 눈앞에 두면서 사실상 둘로 쪼개진 상황이다. 조배숙 민평당 창당준비위원장은 이날 기자간담회를 열고 당 로고·색상을 발표, "민평당이 국회 캐스팅보트를 충분히 쥘 수 있다"며 오는 6일 창당대회를 예고했다.

[관련 기사]
안철수 "구태" 공격에 장병완 "초딩" 응수... 국민의당 기싸움
국민의당, 2.4 전대 취소 뒤 '우회로'... 반대파 "법 위반" 반발
'분당열차' 탄 국민의당... 미래당-민평당 둘로 쪼개져


태그:#홍준표, #걸레, #자유한국당, #국민의당, #미래당
댓글12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라이프플러스 에디터. 여성·정치·언론·장애 분야, 목소리 작은 이들에 마음이 기웁니다. 성실히 묻고, 세심히 듣고, 정확히 쓰겠습니다. Mainly interested in stories of women, politics, media, and people with small voice. Let's find hope!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