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진성준 민주연구원 부원장 강연 모습
 진성준 민주연구원 부원장 강연 모습
ⓒ 이정민

관련사진보기


박근혜 대통령 퇴진을 위한 '생활 속 하야 운동'의 필요성이 제기됐다.

19대 국회의원이었던 진성준 민주연구원 부원장은 17일 열린 더불어민주당 인천시당 핵심간부연수에서 '대국민 박근혜 하야 캠페인'을 제안했다.

진 부원장은 먼저 박 대통령의 국민과의 전면전 선포에 분노했다. 그는 "하야든 퇴진이든 이젠 대통령이 고집불통으로 버티면 무용지물로 끝나버릴 상황"이라며 "독재자는 어떤 상황에서든 감옥에 안 가기 위해 그 자리를 끝까지 유지하는 게 불문율"이라고 성토했다.

진 부원장은 박 대통령이 전면전을 선포한 배경에 대해 "비서실장보다 최재경 민정수석을 먼저 임명한 것은 검찰 장악 차원의 치밀한 시나리오가 계획돼 있었다"고 주장했다.

이와 관련 참여연대는 당시 논평을 통해 "최 신임 수석은 정치검찰의 오명을 자초한 인물이자 이명박 정부 정치검사"라고 혹평한 바 있다. 최 수석은 BBK사건, 한상률 인사청탁 및 그림로비, 조중동 불매운동, 내곡동 사저사건 등을 진두지휘했다. 

진 부위원장은 "대통령은 기자회견으로 밝혔던 국민과의 검찰 수사 약속을 무참히 저버리고 오히려 전면전을 선포했다. 그 이면에는 통수권자로서의 권한과 권력을 끝내 버리고 싶지 않은 그릇된 탐욕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일갈했다.

진 부원장은 "청와대는 아직도 30% 내외의 콘크리트 보수 지지층이 곧 회복될 거라고 굳게 믿고 있다"며 "김진태 의원을 비롯한 친박 의원 일부도 대통령 권한유지를 위해 모든 수단과 방법을 동원하게 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진 부원장은 박사모·엄마부대 등의 악성캠페인과 흑색선전을 차단하기 위해 일상 속 하야 운동을 전개하자고 제언했다. 그는 자동차 뒷면 유리에 하야 피켓 장착, 아파트 베란다에 소형 현수막 달기, 마당·담장 등에 포스터를 부착해 SNS 홍보에 주력하자고 강조했다.

덧붙이는 글 | 인천포스트 송고



태그:#진성준, #민주연구원, #더불어민주당 인천시당, #핵심당원 간부연수, #대선 승리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