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가는 곳마다 미국 동포들뿐만 아닌 현지 언론, 심지어 미국 정계에서까지 지지와 관심을 받으며 진행된 미주 세월호 유가족 간담회 미국 일정이 마무리되고 있다.

지난 15일 시카고 간담회를 성공적으로 치른 고 이재욱군의 어머니 홍영미씨와 고 최윤민 양의 어머니 박혜영씨는 16일, 딕 더빈 상원의원 (민주당-일리노이주, 사진 가운데)을 만나 안호영 주미 한국대사에 철저한 진상규명을 요구하는 편지를 보내줄 것을 요청해, 편지를 전달하겠다는 약속을 받아냈다. 이에 세월호 어머니들은 딕 더빈 상원의원에 감사패를 전달했다. 

16일, 이재욱군의 어머니 홍영미씨와 최윤민양의 어머니 박혜영씨가 딕 더빈 상원의원 (민주당-일리노이주, 사진 가운데)이 안호영 한국대사에 철저한 진상규명을 요구하는 편지를 보내는 것에 대한 감사패를 전달하고 있다.
▲ 딕 더빈 민주당 상원의원을 만난 세월호 어머니들 16일, 이재욱군의 어머니 홍영미씨와 최윤민양의 어머니 박혜영씨가 딕 더빈 상원의원 (민주당-일리노이주, 사진 가운데)이 안호영 한국대사에 철저한 진상규명을 요구하는 편지를 보내는 것에 대한 감사패를 전달하고 있다.
ⓒ 시카고 세사모

관련사진보기


이번 주말인 3월 20일 금요일부터는 토론토 대학에서의 간담회를 시작으로 7박 8일의 캐나다 일정이 시작된다.

이번 캐나다 간담회에는 2학년 3반 고 김도언양의 어머니 이지성씨와 같은 반이었던 고 박예슬양의 아버지 박종범씨가 참여한다.

3월 20일 캐나다 토론토 대학에서는 빙햄턴 대학 이윤경 교수의 세월호 참사 관련 발표와 간담회가 이어진다. 토론토 대학 지리학과 한주희 교수의 진행으로 영어와 한국어로 동시 진행될 예정이다.

세월호 유가족 캐나다 순회 간담회가 20일부터 25일까지 열린다
▲ 캐나다 간담회 포스터 세월호 유가족 캐나다 순회 간담회가 20일부터 25일까지 열린다
ⓒ 토론토 세사모

관련사진보기


다음날인 3월 21일, 토론토 노스욕 시청 대회의실에서는 토론토 교민 간담회가 열리며, 토론토 노스욕 시청 전시공간에서는 오전 9시부터 6시까지 하루 종일 '사라져 버린 꿈을 얘기합니다'라는 제목으로 박예슬양과 빈하용군의 작품들이 전시될 예정이다. 이 전시회에는 단원고 아이들의 꿈을 주제로 퀼트 인형을 만들고 있는 박민선씨의 작품도 함께 전시된다. 이어 3월 22일에는 원저 테쿰세 연합 교회에서 간담회 일정이 진행된다.

캐나다 일정의 마지막 도시인 밴쿠버에서는 3월 24일 밴쿠버 학생, 유학생을 대상으로 한 간담회와 25일 밴쿠버 교민 간담회가 계획되어 있고, 이 일정 후 이지성, 박종범씨는 한국으로 귀국할 예정이다.

도언 어머니와 예슬 아버지는 캐나다 교민들에게 전하는 영상을 보내오기도 했다.



자세한 캐나다 세월호 유가족 간담회 일정은 다음과 같다.

[토론토]
3월 20일 금요일 오후 3시
토론토 대학 - 빙햄턴대 이윤경교수 발표 및 간담회
Beit Zatoun, 612 Markham St. (Bathurst subway station)
judy.han@utoronto.ca
https://www.facebook.com/events/770947799627569/

3월 21일 토요일 오후 2시
토론토 교민 간담회
노스욕 시청 대회의실(Council Chamber)
http://www.eventbrite.ca/e/15825732191

3월 21일 토요일 오전 9시 - 오후 6시
사라져간 아이들의 꿈 전시회(고 박예슬양/빈하용군 작품과 박민선님 작품)
노스욕 시청 메인 홀 (N.E. Ground Floor)
sewoltoronto@gmail.com

[윈저]
3월 22일 일요일 오후 3시
윈저 교민 간담회
Tecumseh United Church
333 Lacasse Boulevard, Tecumseh, ON
heechun@me.com

[밴쿠버]
3월 24일 화요일 오후 5시 - 오후 7시 30분
밴쿠버 (유)학생 간담회
SFU Harbour Centre (Room 1400/1401)
515 West Hastings Street, Vancouver

3월 25일 수요일 오후 7시 - 오후 9시
밴쿠버 교민 간담회
Best Western Coquitlam Convention Centre (한아름옆)
319 North Road, Coquitlam
nazeunyeondai@gmail.com

덧붙이는 글 | 전체 문의 및 후원은 토론토 세사모(sewoltoronto@gmail.com)로 하면 된다.



태그:#세월호, #유가족, #간담회, #캐나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미국 조지아주 애틀란타에서 이코노미스트, 통계학자로 살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