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국민의힘 함경우 광주시갑 예비후보가 18일 부모의 출산·육아 휴직 기간도 경력을 인정받을 수 있게 하는 ‘출산·육아기간 경력인정’ 공약을 발표했다.
 국민의힘 함경우 광주시갑 예비후보가 18일 부모의 출산·육아 휴직 기간도 경력을 인정받을 수 있게 하는 ‘출산·육아기간 경력인정’ 공약을 발표했다.
ⓒ 함경우 캠프

관련사진보기

 
함경우 국민의힘 경기 광주시갑 예비후보가 18일 부모의 출산·육아 휴직 기간도 경력을 인정받을 수 있도록 하는 '출산·육아기간 경력인정' 공약을 발표했다.

함경우 예비후보는 "대한민국의 합계출산율은 23년 4분기 기준으로 0.65명으로 전세계 최하위"라며 "이는 전쟁 중인 우크라이나와 비슷한 수준"이라고 했다.

이어 "심각한 수준의 인구절벽 사태를 앞두고 있는 현 시점에서 '엄마라는 경력은 왜 스펙 한 줄 될 수 없는 걸까'라는 문제의식을 가지게 됐다"며 "부모의 출산 육아 휴직 기간도 경력으로 인정받게 해 출산율을 제고 할 수 있겠다는 확신을 가지고 공약을 만들게 됐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지속적이고 효율적인 출산율 정책을 위해서는 현금지원도 필요하지만 맘(MOM, 마음) 편히 아이를 낳고 기를 수 있는 출산육아 인프라 구축이 우선시 돼야 한다"며 "일정 규모 이상의 민간기업도 공무원처럼 출산육아 기간이 경력에 포함 할 수 있도록 하는 법안을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함 예비후보는 "부모의 출산·육아 경력인정으로 인해 발생하는 민간기업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세제혜택과 대출지원 등 기업의 지원방안도 함께 마련할 것"이라고 했다.

태그:#국민의힘, #함경우, #광주갑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