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구 황남초에 들어선 발명체험교육관 누적 관람객이 30만명을 넘어섰다. 지난해 6월 20만명을 넘어선 이후, 월평균 1만6000명이 다녀간 것으로 집계됐다.?
 구 황남초에 들어선 발명체험교육관 누적 관람객이 30만명을 넘어섰다. 지난해 6월 20만명을 넘어선 이후, 월평균 1만6000명이 다녀간 것으로 집계됐다.?
ⓒ 바른지역언론연대

관련사진보기

 
경북교육청에 따르면 발명체험교육관의 성공 요인은 경주시에 위치해 주변 문화재와 연계한 학교 단위 체험학습 장소로서, 2022년 개관 이래 꾸준한 전시체험관 콘텐츠 개선과 초·중·고 학교급에 따른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의 제공에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올해도 3월 둘째 주부터는 학생 대상의 교육 프로그램이 시작된다. 작년 12월 선발된 도내 초·중학생 40명을 대상으로 하는'발명지식전문과정'과 도내 학교 단위의'체험형 창의발명교육'을 운영할 계획이다.

매주 토요일에 운영하는 '발명지식전문과정'은 자율주행 고카트와 발명 영상 제작 교육을 중심으로 문제해결학습과 발명 지식교육이 함께 진행된다.

또 매주 수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운영하는 '체험형 창의발명교육'은 지난해보다 프로그램을 확충해 교육 선택의 폭을 더욱 넓혔으며, 현재까지 49개 초·중학교 4300여명의 학생이 참가를 신청했다.

고등학생을 대상으로는 특허 출원 등 지식재산지원사업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학생 대상 특허 출원 31건과 특허등록 컨설팅도 50여회 실시했다.

또한, 자유학기제를 활용한 동아리들의 체험학습과 수학여행 방문 문의가 이어지고 있으며, 우수 콘텐츠와 시설 벤치마킹을 위한 타․시도 교육청과 기관들의 견학도 이어지고 있다.

임종식 교육감은 "올해는 미래키움관의 시설개선이 마무리되어 더욱 쾌적한 관람이 가능할 것이다"면서 "내실 있는 교육 프로그램과 행사 운영을 통해 발명문화 확산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경주신문에도 실렸습니다.


태그:#발명체험교육, #경주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지역언론연대는 전국 34개 시군구 지역에서 발행되는 풀뿌리 언론 연대모임입니다. 바른 언론을 통한 지방자치, 분권 강화, 지역문화 창달을 목적으로 활동합니다. 소속사 보기 http://www.bjynews.com/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