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 남소연

관련사진보기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이재명 피습 사건'과 관련해 현안질의를 진행하는 등 철저한 수사를 요구하고 나선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음모론 확산에 안간힘을 쓰고 있다"고 평가했다.

윤 원내대표는 26일 국회에서 원내대책회의를 열고 "민주당이 어젠 국회 행안위를 단독 소집해 윤희근 경찰청장, 우철문 부산경찰청장, 김혁수 국무조정실 대테러센터장을 상대로 현안질의를 했다"라며 "이재명 대표 피습에 관한 은폐·축소 수사 음모론을 확산시키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민주당 의원이 제기한 질문과 의혹 가운데 지금까지 제기된 것과 다른 새로운 내용은 하나도 없었다"며 "범인의 신상과 당적 공개는 법상으로 불가능하기 때문에 하지 않았고, 현장 물청소는 이미 범인이 체포되고 증거가 확보된 데다가 현장이 공공장소였기 때문에 청소했단 경찰은 해명은 명쾌한 해명이었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그런데도 왜 민주당이 여러 국회 상임위를 열어 똑같은 질문을 반복하는지 국민은 이해할 수 없다"며 "민주당이 당대표 정치테러대책위원회라는 음모론 생산 공장을 만들더니, 상임위를 음모론 판매매장으로 전락시키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또 "민주당이 음모론에 집착하는 것은 잘만 하면 정치 탄압 프레임을 씌어 총선 구도를 유리하게 만들 수 있고, 공천을 둘러싼 당내 분란을 가리는 효과도 있기 때문이라는 생각 때문"이라며 "하지만 민주당의 은폐·축소 수사 음모론은 애초에 말이 안 되는 불량품이라 국민들은 전혀 관심을 기울이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더해 "민주당은 당리당략을 위해 국회의 시간을 낭비하지 말길 바란다"고 했다.

태그:#윤재옥, #이재명
댓글2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