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경기 여주시가 지난 22일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2023년 청렴컨설팅 워크숍에서 우수 멘토기관으로 선정됐다.
 경기 여주시가 지난 22일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2023년 청렴컨설팅 워크숍에서 우수 멘토기관으로 선정됐다.
ⓒ 여주시

관련사진보기



경기 여주시가 지난 22일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2023년 청렴컨설팅 워크숍에서 우수 멘토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이에 시는 청렴컨설팅 멘토·멘티기관으로 활동 중인 전국 24개 중앙행정기관, 광역·기초자치단체, 공직유관단체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여주시 우수 청렴시책 사례를 발표했다.

여주시는 한국환경공단과 함께 우수 멘토기관으로 선정되어 워크숍에 참여한 기관을 대상으로 여주시가 추진한 우수 반부패 청렴시책 사례를 발표했다.

특히 공직자의 청렴인식 제고와 청렴공감대 강화, 선제적 부패예방을 위해 적극 추진하였던 '찾아가는 맞춤형 청렴교육', 부서장과 직원 간 공감도 높은 청렴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했던 부서별 '청렴·소통의 날' 운영 등 올 한해 많은 기관이 여주시의 청렴도 1등급 달성 비결과 함께 우수 청렴시책으로 벤치마킹한 사항에 대해 공유했다.

여주시 관계자는 "이번 2023년 청렴컨설팅 멘토기관으로서 모범이 되고자 여주시는 지난해 종합청렴도 평가 결과에 안주하지 않고 청렴에 진심을 더해 다양한 반부패 청렴시책을 발굴하고 적극 추진했다"며 "앞으로도 시민이 공감하고 신뢰하는 반부패 청렴시책이 지속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태그:#여주시, #이충우, #청렴컨설팅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