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이현재 하남시장이 취임선서를 하고 있다.
 이현재 하남시장이 취임선서를 하고 있다.
ⓒ 하남시

관련사진보기

 
이현재 하남시장이 1일 시청 별관 대강당에서 취임식을 갖고 '수도권 최고 도시로의 도약'을 다짐하며 민선8기 첫발을 디뎠다.

취임식은 전날 집중호우로 인해 예정된 시청 광장에서의 대규모 행사를 취소하고, 강당에서 간소하게 진행하고, 유튜브로 생중계했다.

이현재 시장은 취임사를 통해 "오늘부터 하남시는 수도권 최고의 도시! 강남과 경쟁할 수 있는 하남시로 도약하기 위한 대장정을 시작하려고 한다"며 "민선8기의 시정은 시민의 피부에 와 닿을 수 있도록 시민참여를 확대하고 시민중심 행정서비스를 실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사업 추진 시 간담회나 토론회와 같은 시민의 목소리를 듣는 절차를 마련해 시민과 함께하는 시정을 펼쳐 나가겠다"며 "항상 시민과 소통하는 시스템을 마련하고 열린시장실, 민원의 날, 이동시장실 등 운영을 통해 시민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이 시장은 '살고 싶은 도시, 도약하는 하남'에 대한 시정 비전도 제시했다. 

이를 위해 교통 불편 해소를 넘어 교통 중심도시로서 '하남지하철 5철 시대'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5호선의 출퇴근 시간 배차 단축, 9호선 조기착공, 3호선 신덕풍역 신설, 위례신사선 조기추진, GTX 하남 유치 추진해내겠다고 다짐했다.

이어 하남의 도약을 위해 경쟁력 있는 산업과 질 좋은 일자리를 유치하겠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투자유치단을 구성해 운영하고, 세계적인 영화촬영장·마블시티·K-pop 공연장 등을 조성하는 K-스타월드 사업을 통해 한국의 영화산업 및 한류문화를 세계에 알리고 하남시의 위상을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현재 시장이 수해현장을 살펴보고 있다.
 이현재 시장이 수해현장을 살펴보고 있다.
ⓒ 하남시

관련사진보기

 
어린이와 부모·청년·어르신·장애인 등 모두가 행복한 도시를 위한 구상도 공개했다. 

이 시장은 "질 높은 보육과 교육 서비스 제공을 위해 어린이회관 건립, 어린이 전문병원 신설 등 공공 보육시설 설치를 추진하고, 어린이집 긴급 돌봄 서비스 등 보육 프로그램을 확대하겠다"며 "특히 하남 교육청 신설 및 학급 과밀화 방지 전담팀을 설치하고 초·중·고등학교 신설 등 교육환경을 개선하겠다"고 강조했다.  

통합의 하남을 위한 균형발전의 계획도 제시했다. 

이 시장은 "원도심은 전선 지중화를 추진하고 재건축, 재개발을 지원해 스마트 도시로 변모시키겠다"면서 "신도시는 전면 재점검 원칙으로 인수위원회 인수위원으로 신도시 대표분들을 위촉해 시민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보완 대책을 수립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끝으로 "한강 유역의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바탕으로 발전해 한성백제의 첫 도읍지였던 백제의 영광을 되살려 '수도권의 중심도시'로의 초석을 다지고자 한다"며 "32만 시민의 숙원인 하남의 도약 오늘부터 시작하겠다. 기대하고, 그 기대 이상으로 하남발전을 이루어내자"고 외쳤다. 

한편 이 시장은 이날 오전 취임식에 앞서 하남시 일대 산사태 피해 현장과 신장동 주택 침수 현장을 방문해 재난 피해 및 복구 상황을 점검했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10만인 클럽으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