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정의당충북도당은 김영환(국민의힘) 충북도지사가 공약으로 제시한 ‘의료비 후불제’에 대해 “돈이 없으면 치료 못받는 것은 똑같다”며 “오답” 이라고 비판했다.
 정의당충북도당은 김영환(국민의힘) 충북도지사가 공약으로 제시한 ‘의료비 후불제’에 대해 “돈이 없으면 치료 못받는 것은 똑같다”며 “오답” 이라고 비판했다.
ⓒ 충북인뉴스

관련사진보기


정의당 충북도당이 김영환(국민의힘) 충북도지사 후보가 공약으로 제시한 '의료비 후불제'를 두고 "돈이 없으면 치료 못받는 것은 똑같다"고 비판했다.

25일 충북도당은 논평을 통해 "김영환 후보의 '선진료, 후결제', '의료비후불제는 오답이다"라고 지적하며 이같이 밝혔다.

이들은 "소위 '착한은행'이 먼저 지불하고 저소득층은 무이자 할부상환하게 한다고 하는데, 병원비낼 돈을 빌려주는 대부업체를 만들자는 것인지, 의료의 공공성 강화보다 의료를 상업화하고 수익창출의 도구로 보는 현재 구조를 유지하고자 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정의당은 "(의료비 후불제) 공약은 돈이 없으면 건강과 생명을 포기해야 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공공의료 기능을 강화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정의당은 무상의료실현을 위해 우선 아동·청소년부터 100만 원 병원비 상한제를 실시하자고 제안했다.

이들은 충북에서 예산 125억 원 정도이면 '0~18세미만 병원비 상한제'가 실현 가능하다고 주장했다.

또 지역공공병원 (지역책임의료기관)을 설치하고 공공의사 및 공공간호사 양성체계를 마련하자고 제안했다.

정의당은 "충북의 건강기대수명은 서울지역보다 4.1년이 짧고, 충북도내에서도 의료격차가 크다"며 "결국, 공공의료체계의 강화만이 의료격차를 해소하고 건강한 충북을 만드는 길"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청주의료원의 공공의료 기능을 강화하고, 건국대충주병원 정상화가 시급하다"고 덧붙였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충북인뉴스에도 실렸습니다.


태그:#충북도지사, #김영환, #의료비후불제, #의료비상한제, #정의당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충북인뉴스는 정통시사 주간지 충청리뷰에서 2004년5월 법인 독립한 Only Internetnewspaper 입니다. 충북인뉴스는 '충북인(人)뉴스' '충북 in 뉴스'의 의미를 가집니다. 충북 언론 최초의 독립법인 인터넷 신문으로서 충북인과 충북지역의 변화와 발전을 위한 정론을 펼 것입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