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술 평론가
▲ 허시명 술 평론가
ⓒ 조연섭기자

관련사진보기

 
동해문화원이 100년 된 폐 양조장 활용해 국고공모사업으로 운영하고 있는 강원막걸리학교에서 지난 11월 5주간 운영한 파일럿프로그램 결과물 품평회에서 허시명 술 평론가는 우리 전통술은 "겨울에 빚어 봄에 마셔야 제 맛"이라고 했다.

이날 품평회에서 허시명 술 평론가는 "겨울에 빚은 술은 세 번 빚는다 해서 삼양춘이 유명한데 이날 파일럿프로그램에서 공개된 술은 지역에서 생산된 단호박을 활용한 호박 술로 추운 겨울 오랜 기간 숙성을 시켜 막걸리 맛이 더욱 담백하고 부드러웠다"고 했다.
 
강원막걸리학교
▲ 고두밥식히기 강원막걸리학교
ⓒ 조연섭기자

관련사진보기

   
강원막걸리학교는 주민대상 파일럿프로그램에 이어 코로나19 상황을 지켜보면서 본격 창업 중심 막걸리학교 본 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 코로나와 관련 수강생 인원을 축소하고 회 차를 늘리는 방안을 대안으로 마련 중이다.

이 프로그램은 행정안전부와 강원도, 동해시가 함께 지원하는 인구감소지역 프로그램 지원공모사업이다. 지난 8월부터 폐 양조장 시설을 복원하고 막걸리 야행과 청년막걸리 학교 등 다양한 사업을 2021년 4월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파일럿 프로그램에 참여한 주민 김분자(여.58)씨는 "식초 만드는 일에 관심이 많아 막걸리학교에 참여하게 됐다며 우수한 강사진의 단양주 이양주 등 다양한 전통술을 빚는 방법을 배우고 실습한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했다.
  
시식준비
▲ 막걸리 시식준비
ⓒ 조연섭기자

관련사진보기


 

태그:#강원막걸리학교, #동해문화원, #행정안전부, #강원도, #동해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영동종합방송프로덕션 대표, 동해케이블TV 아나운서, 2017~18년 GTI 국제무역 투자박람회 공연 총감독, 묵호등대마을 논골담길,송정막걸리축제 기획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