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촛불청소년인권법제정연대는 자유한국당 대표단을 직무유기로 고발했다.
 촛불청소년인권법제정연대는 자유한국당 대표단을 직무유기로 고발했다.
ⓒ 이재환

관련사진보기


18세 선거권 4월 국회통과를 요구하고 있는 청소년들과 시민들이 단단히 화가 났다.

촛불청소년인권법제정연대(아래, 단체)는 24일 여의도 국회 정문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24일과 25일 이틀 동안 4월 국회 정상화 및 선거연령 하향을 요구하는 집중행동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단체는 집중행동 기간 중 첫번째 순서로 "자유한국당을 국회 정상화와 청소년 참정권을 가로막고 있는 주범"으로 지목하고 이를 규탄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이와 관련해 단체는 "자유 한국당의 근거 없는 반대로 선거연령 하향 법안이 국회 안건으로조차 상정되지 못하고 있다"며 "자유한국당은 자신들의 빈약 논리가 매번 반박 당하자 '학제 개편'이라는 꼼수를 부렸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최근 벌어지고 있는 국회 파행에 대서도 성토했다. 단체는 "자유한국당은 국회 문을 닫아 걸고 지방선거에만 몰두하고 있다"며 "이대로 가다간 선거법 4월 개정을 통한 6월 선거 참여도, 6월 개헌 투표를 통한 선거연령 하양도 모두 가로막히게 될 위기에 처했다"고 지적했다.

단체는 또 "자유한국당에 대한 분노를 감출 수가 없다"며 "타당한 근거도 없이 국회 파행을 고집하는 것은 직무유기"라고 주장했다. 실제로 단체는 지난 23일 서울서부지방검찰청에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와 김성태 원내 대표를 '직무유기'로 고발했다. 고발장은 우편을 통해 접수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앞서 촛불청소년인권법 제정연대와 청소년농성단은 지난 3월 22일 국회 앞에서 삭발을 하고, 자유한국당사 앞에서의 기습시위, 4.19 민주묘지 앞에서의 기자회견 등을 진행하며 '18세 선거법 4월 국회통과'를 촉구해 왔다.    


태그:#자유한국당 , #18세 선거권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자유주의자. 개인주의자. 이성애자. 윤회론자. 사색가. 타고난 반골. 충남 예산, 홍성, 당진, 아산, 보령 등을 주로 취재하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