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정의당대전시당은 1일 대전시청 북문 앞에 이동천막당사를 설치하고 박근혜 대통령의 하야와 대전시 수돗물 민영화 중단을 촉구하는 활동을 시작했다.
 정의당대전시당은 1일 대전시청 북문 앞에 이동천막당사를 설치하고 박근혜 대통령의 하야와 대전시 수돗물 민영화 중단을 촉구하는 활동을 시작했다.
ⓒ 오마이뉴스 장재완

관련사진보기


정의당대전광역시당이 대전시청 앞에 천막당사를 설치했다. 이들은 비선실세 최순실에 의한 국정농단 사태에 대해 박근혜 대통령이 책임지고 '하야'할 것을 촉구하면서 대전시가 추진하고 있는 '상수도 민영화 중단'도 요구하는 '거리투쟁'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정의당대전시당은 1일 자정을 기해 대전시청 북문 앞에 천막을 치고 당직자 및 당원들의 거리투쟁을 시작했다.

정의당은 이곳에서 '박근혜 대통령 하야'를 촉구하는 서명을 받고, 오는 12일 열리는 '민중총궐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또한 매일 출퇴근 시간을 이용해 피켓시위를 벌이고, 점심시간에는 거리연설회도 열 예정이다.

이뿐만 아니라 정의당은 대전시가 추진하고 있는 상수도 민영화(고도정수처리시설 민간투자사업) 중단을 촉구하는 활동도 함께 진행한다. 시민서명은 물론, 거리 연설회를 통해 민영화의 문제점을 알려나간다는 계획이다.

1일 오전 기자회견을 연 정의당은 기자회견문을 통해 "민주화 이후 최악의 헌정유린 사태에 대통령의 퇴진과 하야를 요구하는 국민들의 목소리가 들불처럼 번지고 있다"며 "박근혜 대통령은 헌법을 수호할 대통령의 의무를 저버리고, 국민이 위임한 권력을 아무권한도 없는 자에게 내맡겼다"고 비판했다.

이어 "국민 위에 군림하던 비선실세들은 부정부패한 것으로도 모자라 국방안보, 외교, 경제 등 국정 전반을 주무르며 국기를 문란케 했다"면서 "그야말로 참담한 대한민국"이라고 개탄했다.

그러면서 "그럼에도 박 대통령은 진실도, 진정성도 없는 사과로 국민을 우롱했다"며 "이제는 더 이상 헌법을 유린하는 일체의 행위를 중단하고, 대통령직에서 물러나 법의 심판대 앞에 서야한다"고 촉구했다.

정의당은 대전시 상수도 민영화와 관련, "대전시는 시민 절대다수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수돗물을 민간기업에 맡기겠다는 계획을 포기하지 않고 있다"며 "대전시의 수돗물 민영화는 대전만의 문제가 아니라 대한민국 물산업 민영화의 신호탄이기에 우리는 결코 물러설 수 없다"고 밝혔다.

정의당은 끝으로 "우리는 박근혜 대통령의 하야와 대전시 수돗물 민영화를 막기 위해 이동 당사를 설치하고 광장으로 나왔다"면서 "이 나라를 정상화시킬 수 있는 것은 오직 주권자인 국민뿐이기에 국민과 함께 이 땅의 민주공화국을 되찾는 일에 앞장 서겠다"고 덧붙였다.

이날 발언에 나선 김윤기 정의당대전시당 위원장은 "지난 1주일 동안 우리 국민은 박근혜 대통령이 진짜 대통령이 아니었음을 알게 됐다, 따라서 앞으로 박 대통령은 대통령이 아니어야 한다, 그 자리에서 당장 내려오라"고 말했다.

이상재 공공운수노조대전충남본부장도 연대발언에 나서 "박근혜 대통령은 아무런 능력이 없는 것을 이번 사건을 통해 입증했다, 그런 무능한 대통령이 계속 그 자리에 있는 한 내각을 아무리 바꾼다고 해도 대한민국은 달라질 게 없다"며 '하야'를 촉구했다.


태그:#정의당대전시당, #박근혜하야, #천막당사, #대전시, #상수도민영화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향나무는 자기를 찍는 도끼에게 향을 묻혀 준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