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충남도교육청 메르스 관련 긴급 대책 회의
▲ 메르스 확산 방지 긴급 대책회의 충남도교육청 메르스 관련 긴급 대책 회의
ⓒ 충남도교육청 공보실

관련사진보기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메르스 확산 예방을 위해 일선 학교에 방역 위생용품 구입비로 예비비 4억5000만 원을 긴급 지원하키로 했다.

도교육청은 지난 9일 오전 8시 50분, 학교 내 메르스 확산 방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교육청 상황실에서 긴급 상황판단 대책회의를 열었다. 도교육청은 각급 학교에 메르스 예방을 위한 물비누, 출입문이나 화장실 손잡이 등 소독을 위한 약품, 체온계 등 방역 위생용품 구입을 위한 예비비 4억5000만 원을 긴급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또한, 현재 도교육청에서만 운영중인 상황실을 휴업 학교가 많이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천안, 공주, 아산교육지원청까지 확대 운영하기로 했다.

이는 천안, 공주, 아산 지역의 학생 및 학부모의 메르스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한 조치이다. 허약한 학생 등 자발적 격리를 원하는 학생들에 대한 가정체험학습 방안도 마련한다. 돌봄을 원하는 학부모들의 의견을 수용하고, 교육과정 운영, 수학여행 및 체험활동 운영, 기타 조율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 관할 교육지원청에서 신속하게 대응하도록 했다. 충남도교육청은, 도교육청과 효율적이고 강력한 예방 대책을 추진하기 위함이라고 밝혔다.

한편, 충남교육청은 메르스 확산 방지 및 발생 시 신속한 조치를 위해 학교장 책임 하에 학교단위 메르스 예방 대책반을 즉각 운영하도록 각급 학교에 시달했다.

충남 메르스 휴업학교 현황(2015년 6월 10일 현재)
충청남도는 현재 유치원 23, 초등 58, 중등 3, 특수 3 등 총 87개 학교가 휴업한 상태이다. 학생 수는 3만2379명, 교직원은 2814명으로 총 3만5193명에 이른다.

덧붙이는 글 | 메르스 관련 자료



태그:#메르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