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국민의 인기 예능 '해피투게더-야간매점'을 따라 하는 거라고요? 맞습니다. 맞고요. 근데 <오마이스타>에서 선보일 것은 '야식' 아닌 그냥 '간식'입니다. 메인 음식을 거창하게 차려 먹기에는 애매한 시간, 입이 심심한 바로 그때, 살짝 당이 뚝뚝 떨어지고 있는 식사 시간의 전의 바로 그 절묘한 타임에 해 먹을 수 있는 심심풀이 음식을 공개합니다. 초간단 레시피로 독자 여러분도 손쉽게 따라 해보실 수 있도록 사진과 함께 정리해드립니다~. 초간단 레시피 들어갑니다. 

|오마이스타 ■취재/조경이 기자·사진/이정민 기자|  용인 수지에서 이탈리안 레스토랑 '마이수지'를 운영하고 있는 미스코리아 출신 이은희를 찾아 갔습니다. 이은희가 추천하는 초간단 간식은 바로 '러스크(Rusk: 살짝 구운 빵이나 비스킷)'. 이은희의 바삭 달콤한 '러스크'의 세계로 들어가 봅시다~!

1. 식빵의 남은 끄트머리 있으시죠? 아니면 이리저리 굴러다니는 맛없는 처치 곤란한 빵의 조각들. 그 조각들의 대변신. 우선 먹기 좋게 빵의 조각들을 썰어 줍니다. 모양 가지런히 하고 싶지 않은 분들은 각자 취향대로 알아서 썰어 주세요.  

 이은희 요리

우선 먹기 좋게 빵의 조각들을 썰어 줍니다. ⓒ 이정민


2. 썬 빵 조각 위에 버터 녹인 것을 살살 발라 줍니다. 골고루 전체적으로 다 발라주세요. (혹시 집에 카레 가루 남는 것 있으면 버터랑 같이 섞어서 뿌려주시면 카레 맛 러스크, 카레가 죽도록 싫은 분들은 버터만 바르는 걸로)

 이은희 요리

빵 조각 위에 버터 녹인 것을 살살 발라 줍니다. ⓒ 이정민


3. 집에 설탕 없으신 분 없으시죠? 백설탕, 흑설탕 모두 됩니다. 버터 바른 빵 위에 설탕을 사사삭 뿌려줍니다. 매우 달게 먹고 싶은 분은 듬뿍 뿌려주시고, 칼로리 걱정이 살짝 되는 분은 살살 뿌려주세요(이럴 경우, 안 달아서 맛없다고 투정하시면 반칙입니다).

 이은희 요리

버터 바른 빵 위에 설탕을 뿌려줍니다. ⓒ 이정민


4. 설탕을 충분히 뿌렸으면 오븐에 이제 굽기만 하면 됩니다. 180도로 예열된 상태에서 10분 정도 구우면 된다고 하네요~. 

 이은희 요리

180도로 예열된 상태에서 10분 정도 오븐에 굽기만 하면 됩니다. ⓒ 이정민


5. 자, 이제 접시에 내어서 드시면 됩니다. 어때요? 따라 하기 참 쉽죠잉?

 배우 이병헌의 동생이자 미스코리아 출신 모델 이은희가 18일 오후 용인 마이수지에서 간단한 먹을거리를 만든 뒤 보여주고 있다.

배우 이병헌의 동생이자 미스코리아 출신 모델 이은희가 18일 오후 용인 마이수지에서 간단한 먹을거리를 만든 뒤 보여주고 있다. ⓒ 이정민


[맛평가] 맛없는 빵 조각의 화려한 변신. 바삭바삭 달달달....당 떨어질 시간에 맞춤 간식. 다만, 칼로리 걱정에 밤보다는 활동량이 높은 낮에 먹는 걸 추천함. 다이어트 하는 분들은 '러스크' 먹고 운동장 3바퀴.

====미스코리아 출신 이은희의 '스타 푸드톡' 관련 기사====

①이병헌·이민정에게 꽃게탕 먹일 수 있는 이 여자의 레시피
②미스코리아 이은희가 직접 만든 달콤 간식 뭐야?!

이은희 이병헌 이은희 마이수지 마이수지 러스크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