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최무성

배우 최무성 ⓒ H엔터


 배우 박수영

배우 박수영 ⓒ H 엔터


배우 최무성, 박수영, 엄태구, 송지인 등이 관공서를 빙자해서 사회적 약자인 노인들의 주머니를 터는 악덕 상인들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뜻을 모았다.

H엔터테인먼트 한 관계자는 "낮 시간에 관공서를 빙자, 사칭하는 악덕 상인들을 목격했다"라며 "이러한 관공서 빙자, 사칭 피해가 일어나는 곳은 주로 서민들이 많이 사는 지역이나 관리인이 없는 빌라, 단독주택, 연립주택 등이다. 직접 집을 방문해서 음식물 처리업체, 도시가스 점검, 보일러 점검 등 다양한 행태로 빙자와 사칭을 하고 또한 공원으로 모집 유인해서 불량제품 판매하고 있다. 이러한 물건으로 가격폭리를 취하고 필요하지도 않은 곳을 수리하라고 해서 많은 이들이 피해를 보고 있는 것을 목격했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이러한 경우 직접적으로 이러한 상인들이 관할관공서를 직접 언급하지 않으면 형사 처분 받지 않는 점을 알고, 관공서에서 나온 것과 같은 비슷한 말과 뉘앙스를 풍겨서 노인들을 현옥시키고 있다"라며 "그런 현혹하는 말로 걸리면 경범죄로 몇 십 만원의 벌금에 불과해 계속 이를 악용하고 있다"고 상황을 설명했다.

 배우 송지인

배우 송지인 ⓒ H엔터


이어 "남의 일이라고 쉽게 지나칠 수도 있겠지만 실제 이 일을 목격했을 때 대부분의 피해자가 가족들이 출근하고 난 이후에 집을 지키는 노인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어서 더 이상 이를 다른 사람의 일처럼 모른 척 할 수 없었다"라며 "관공서 빙자, 사칭 피해 예방을 위해 소속사 배우와 함께 한마음 한뜻으로 특히 사회적 약자인 분들과 어르신 분들이 다시는 피해 보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 캠페인을 시작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이로 인한 금전적 피해자가 나의 할머니, 할아버지라고 생각하면서 관심을 가져주시기를 바란다"라며 "관할지역 관공서에서는 '관공서 빙자, 사칭 피해 예방'을 위해 홍보에 힘써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배우 엄태구

배우 엄태구 ⓒ H엔터



최무성 엄태구 박수영 송지인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