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마이스타

브아걸의 성형송이 당당하게 들리는 까닭은?

'SNL 코리아'가 내놓은 새로운 레시피 '뮤직비디오' 폭발적 반응

12.12.16 14:52최종업데이트12.12.16 14:57
원고료로 응원

▲ 브아걸의 ‘플라스틱 페이스’ 의 브아걸은 달랐다. 아이돌이 성형을 당당하게 공개하기란 쉽지 않았을 텐데도 불구하고 성형 사실을 당당하게 밝히는 ‘플라스틱 페이스’ 뮤비를 선보임으로 말이다. ⓒ CJ E&M


만일 여자에게 있어 숨기고 싶은 게 있다면, 그 가운데 하나는 과거에 성형했다는 사실이리라. 한 예를 들어보자. '강심장'에서 장난꾸러기 이특은 연예인들의 과거 촌스러운 사진, 특히 성형 전 사진을 퍼레이드로 늘어놓는다. 이때 다른 게스트는 배꼽이 빠지라 하고 재미있어 하지만 해당 연예인은 성형전 사진을 찢거나 망가뜨린다.

이는 성형 전 자신의 모습을 부정하고 싶어하는 심리를 반영한다. 그만큼 성형하기 전의 과거 모습은 연예인이라면 누구든 숨기고 싶은 민감한 아킬레스건이라는 이야기다.

'SNL 코리아'가 진화에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 '여의도 텔레토비'에 이어 '베이비시터 면접' 시리즈라는, 정치 세태를 풍자하는 묘미가 가면 갈수록 세련미를 더해간다는 것이 반갑다. 눈살 찌푸리지 않게끔 19금 코미디를 요리하는 레시피가 가면 갈수록 미슐랭 가이드급 방송으로 진화한다는 사실도 반가운데 어제의 방송은 여기에 하나를 더 추가한다.

요즘 'SNL 코리아'가 내놓는 레시피 가운데서 빼놓을 수 없는 진미 코스가 하나 생겼다. '뮤직비디오'다. 양동근이 처음으로 선보인 '마이 미미 인형', 박재범이 대박을 친 '남자기 때문에', 김현숙의 '엑스라지 녀' 모두 'SNL 코리아'를 통해 폭발적인 반응을 보인 뮤직비디오다.

▲ 브아걸의 ‘플라스틱 페이스’ 대체 이 여자가 어디를 어떻게 수술했나 하는. 뮤비 속 남자가 “너 쌍커풀 했지? 코도 했지? 난 자연 미인이 좋아”라고 말하는 건 남자의 이러한 이중적인 태도를 반영한다. ⓒ CJ E&M


여기에 하나 더 추가해야 할 게 생겼다. 어제 방영된 브아걸의 '플라스틱 페이스' 뮤비다. 대부분의 여자 연예인은 성형했다는 사실을 숨기고 싶어한다. 성형하더라도 티 안 나고 자연스럽게 조금씩 성형하고 싶어하고, 혹여 성형 전 사진을 네티즌에게 들킨다 하더라도 신인 시절 촌스러운 메이크업 탓으로 치부하고 싶은 게 대부분의 심리다.

하지만 'SNL 코리아'의 브아걸은 달랐다. 아이돌이 성형을 당당하게 공개하기란 쉽지 않았을 텐데도 불구하고 성형 사실을 당당하게 밝히는 '플라스틱 페이스' 뮤비를 선보임으로 말이다.

남자라면 미인을 좋아하기 마련이다. 한데 이중적인 심리가 그 안에 있다. 자연 미인은 두 팔 벌려 '환영'인 반면 '성형' 미인에 대해서는 의혹의 눈길을 돌린다. 대체 이 여자가 어디를 어떻게 수술했나 하는. 뮤비 속 남자가 "너 쌍꺼풀 했지? 코도 했지? 난 자연 미인이 좋아"라고 말하는 건 남자의 이러한 이중적인 태도를 반영한다.

이때 브아걸은 성형 사실을 일축하거나 부정하지 않았다. 성형했다는 걸 당당하게 밝힌다. "네 여친은 성형 안 했을 것 같지? 했어도 눈코 정도 했을 거 같지? 들어봤니? 눈 코 턱 돌려 깎기, 양악"이라며 여친의 성형 과거를 몰라보는 남자의 어리석음을 직설적으로 비판한다.

▲ 브아걸의 ‘플라스틱 페이스’ 성형했다는 정체성을 이성에게 숨기면서까지 만나는 여자의 가면을 벗어던지고, 이성 앞에 당당하게 ‘나 성형했소!“라고 고백하는 브아걸이 위풍당당하게 보이는 건 성형했다는 정체성을 숨기지 않아서다. ⓒ CJ E&M


"네가 환장하는 (여친) 가슴은 물방울 코젤! 너희들 사실 알아보지도 못해"라며 가슴 성형에 사용하는 젤을 흔들며 조롱의 강도는 한층 세진다. 성형했다는 사실도 모른 채 여친이 자연 미인이라고 좋아라하는 남자의 어리석음을 랩으로 통렬하게 조롱한다.

"X같은 것들이 항상 성괴(성형요괴)라고 욕해. 고경표, 신동엽, 장진도 했을 걸? 눈 했어, 코 했어, 그래 싹 바꿨어! 코 했어, 맞았어, 넣었어, 그래서 다 갈았어. 다 했어" 아이돌인 브아걸 자신들이 성형했음을 더이상 숨기지 않고, 당당하게 성형했음을 시인하는 솔직한 심정을 랩으로 시원스레 담아낸다.

자신의 콤플렉스를 고치고자 하는 여성의 성형 의지를, 자연 미인이 아니라는 이유로 배척하는 남성의 이중적인 잣대를 조롱하는 브아걸은, 뮤비를 통해 조롱의 차원을 넘어서서 자신들이 성형했음을 당당하게 밝히고 있다.

성형 사실을 숨기는 내숭이 아니라 당당하게 밝힘으로 자신들의 정체성을 당당하게 드러내는 것이다. 성형했다는 정체성을 이성에게 숨기면서까지 만나는 여자의 가면을 벗어던지고, 이성 앞에 당당하게 '나 성형했소!"라고 고백하는 브아걸이 위풍당당하게 보이는 건 성형했다는 정체성을 숨기지 않아서다.

브라운 아이드 걸스 SNL 코리아 브아걸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