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엔칸토 : 마법의 세계'의 한 장면.

영화 '엔칸토 : 마법의 세계'의 한 장면. ⓒ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

 
<엔칸토:마법의 세계>가 북미 박스오피스 2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미국의 영화흥행정보사이트 박스오피스모조닷컴의 잠정 집계에 따르면 <엔칸토>는 지난 주말 3일간(3~5일, 현지시간) 1273만달러를 벌면서 11월 말 추수감사절 연휴가 끝난 개봉 2주차에도 정상의 자리를 굳건히 지키는 데 성공했다.  지금까지 북미 지역에서 벌어들인 금액은 총 5795만달러에 달한다.   

1위를 유지하긴 했지만 <엔칸토>로선 전주 대비 53% 이상 매출이 급감하면서 약세를 보인 것이 못내 아쉬울 따름이다. 디즈니로선 <모아나>(50%), <주먹왕 랄프 2>(55%), <굿 다이노서>(61%) 등 추수감사절을 겨냥해 개봉했던 애니메이션 상당수가 2주차 들어 50% 이상 감소했던 징크스를 이번에도 탈피하지 못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당분간 <엔칸토>의 박스오피스 순위 강세는 계속 유지될 전망이다. 오는 22일 선보이는 유니버설+일루미네이션 스튜디오의 <싱 2> 개봉 전까진 이렇다 할 대작 애니메이션이 없는 관계로 가족 중심 관객들의 선택지가 제한적이다. 한편 <엔칸토>는 미국을 제외한 해외 시장에선 5810만달러 흥행을 기록중이다.

일본 게임 소설 원작 <극장판 소드 아트 온라인> 10위 첫 등장
 
 영화 '극장판 소드 아트 온라인 프로그레시브 : 별 없는 밤의 아리아' 포스터

영화 '극장판 소드 아트 온라인 프로그레시브 : 별 없는 밤의 아리아' 포스터 ⓒ 애니플러스

 
​지난 주말엔 총 3편의 신작이 Top 10에 이름을 올렸다. 그중 유독 튀는 작품은 10위를 차지한 <극장판 소드 아트 온라인 프로그레시브 : 별 없는 밤의 아리아>이다.  
지난 2009년 첫 발간 이래 일본과 한국 독자들을 사로 잡은 동명의 게임 판타지 소설 중 동명의 리부팅 작품을 토대로 만들어진 애니메이션이다. 총 8권 짜리 원작에선 특이하게도 게임 소재를 다룬 만큼 1층~7층이라는 구성을 토대로 이야기가 짜여졌는데 이번 극장판 애니에선 1권 중 1층 '별 없는 밤의 아리아'를 영상화했다. 일본 현지에선 벌써 속편 제작이 공식 발표된 상태이며 한국에선 이번주 개봉될 예정이다.  

​또 다른 새 영화이자 4위를 기록한 <크리스마스 위드 더 츄즌 : 메신저스>는 예수 그리스도를 주인공 삼은 미국의 성서 소재 OTT 시리즈 <더 츄즌>의 크리스마스 확장판으로 만들어졌다. 시즌2까지 만들어진 <더 츄즌>은 소규모 OTT 플랫폼 '비드엔젤'의 오리지널 작품으로 이후 종교 케이블 TV 채널로 확대 편성되는 등 쏠쏠한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이번 극장판은 단 10일 동안만 상영되며 이후 스트리밍 서비스로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기존 개봉작들의 순위에는 큰 변동이 발생하진 않았다. 전주에 이어 <고스트버스터즈 라이즈>는 <엔칸토>와 치열한 경합 끝에 2주 연속 2위에 이름을 올렸다. 개봉 3주차까지 누적 매출은 1억219만달러를 기록하며 비교적 선전을 펼치고 있다. 리들리 스콧 감독의 <하우스 오브 구찌>는 <이터널스>를 제치고 한계단 상승한 3위에 이름을 올렸고 <레지던트 이블>, <듄>, <클리포드 더 빅 레드 독> 등이 그 뒤를 이으며 점차 하락세를 나타내고 있다.

금주의 북미 개봉 신작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
 
 영화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 포스터

영화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 포스터 ⓒ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

 
브로드웨이 뮤지컬 고전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가 또 한번 영상으로 옮겨졌다.  

지난 1957년 초연, 1961년 영화화되면서 전 세계인들의 사랑을 받은 이 작품은 지휘자 레너드 번스타인(작곡)와 스티븐 손드하임(작사)이 탄생시킨 걸작으로 평가되고 있다. 이번 극장판의 연출을 맡은 인물은 뮤지컬과는 큰 인연이 없었던 거장 스티븐 스필버그다.  

​일부 비평가들로 부터 "1961년 로버트 와이즈 감독 버전보다 빼어난 작품"이라는 찬사를 받을 만큼 개봉 이전 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만큼 내년 아카데미 시상식의 유력 후보로 거론되고 있다. <베이브 드라이버> 안셀 엘고트와 신인 레이첼 지글러가 각각 토니, 마리아 역을 맡아 열연을 펼쳤다. 음악 편곡은 데이빗 뉴먼이 담당했다. 'Tonight', 'Somewhere' 등 주옥 같은 명곡을 뉴욕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의 협연을 통해 들려준다. 한국에선 다소 늦은 내년 1월 선보일 예정이다.  

<북미 박스오피스 Top 10> (2021.12.03~05)

1위 <엔칸토 : 마법의 세계> 1273만달러 (누적 5795만달러)
2위 <고스트 버스터즈 라이즈> 1035만달러 (누적 1억219만달러)
3위 <하우스 오브 구찌> 677만달러 (누적 3364만달러)
4위 <크리스마스 위드 더 츄즌 : 메신저스> 410만달러 (누적 877만달러)
5위 <이터널스> 393만달러 (누적 1억5652만달러)
6위 <레지던트 이블 : 웰컴 투 라쿤 시티> 265만달러 (누적 1317만달러)
7위 <듄> 181만달러 (누적 1억457만달러)
8위 <클리포드 더 빅 레드 독> 180만달러 (누적 4572만달러)
9위 <킹 리처드> 120만달러 (누적 1340만달러)
10위 <극장판 소드 아트 온라인 프로그레시브 : 별 없는 밤의 아리아> 105만달러 (첫 등장) 

(제작/배급사 추정치)
덧붙이는 글 필자의 블로그 https://blog.naver.com/jazzkid 에도 수록되는 글 입니다.
북미박스오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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