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 헤드 3집 앨범 발매 20주년 기념 앨범의 커버 사진, 원래의 표지를 그을린 듯한 모습이 인상적이다.

라디오 헤드 3집 앨범 발매 20주년 기념 앨범의 커버 사진, 원래의 표지를 그을린 듯한 모습이 인상적이다. ⓒ Lovinit


브릿팝(Britpop)계의 살아있는 전설 라디오 헤드가 지난 2일 그들의 3집 앨범 < OK COMPUTER >의 발매 20주년 기념 앨범인 < OK COMPUTER: OKNOTOK 1997 2017 >의 발매 홍보 차원에서 미발매 곡인 'I Promise'를 선공개했다.

< OK COMPUTER >는 라디오 헤드의 앨범 중에서도 최고의 명반으로 평가받는 앨범으로서, 그들의 실험적인 음악적 시도와 더불어 라디오 헤드라는 밴드의 정체성을 확고하게 설립한 앨범으로, 1997년 발매된 이후 올해로 발매 20주년을 맞아 기념 앨범을 발매하게 된 것이다.

이번 20주년 기념 앨범에 수록될 예정인 'I Promise'는 아직 어떤 앨범에도 수록하지 않았던 미발매 곡으로 어쿠스틱 기타를 중심으로 흐르는 무게감있는 베이스와 조용하면서도 선명한 톰 요크의 보컬이 만들어내는 멜로디는 마치 그들의 2집 앨범 < The Bends >를 떠올리게 한다.

이미 '레전드'의 반열에 오른 밴드 라디오 헤드의 '레전드급' 명반 중 하나인 < OK COMPUETR >, 말 그대로 전설의 전설을 기념하는 이번 앨범에는 'I Promise' 이외에도 'Lift', 'Man Of War' 등 3개의 미발매 곡과 함께 8곡의 비사이드 곡이 추가 수록될 예정으로, 많은 팬의 기대감을 사고 있다.

라디오헤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