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초, 가요계를 뜨겁게 달궜던 아이돌 그룹 멤버들의 '솔로 대첩'이 2라운드에 접어들 것으로 보인다. 샤이니 종현, 씨엔블루 정용화, f(x)(에프엑스) 엠버, 틴탑 니엘, 애프터스쿨 리지 등이 기존의 그룹 활동과는 확연히 다른 색깔을 선보이며 선전한 가운데 오는 5월에는 또 다른 이들이 솔로 대첩을 이끌 전망이다.

전효성이 선사하는 '판타지아'...이단옆차기와 한 번 더

 시크릿 전효성

시크릿 전효성 ⓒ TS엔터테인먼트


시작은 시크릿 전효성이다. 지난 2014년 5월 첫 솔로 싱글 < TOP SECRET(톱 시크릿) >을 발표하고 타이틀 곡 'Good-night Kiss(굿나잇 키스)'로 활동했던 전효성은 미니앨범 < FANTASIA(판타지아) >를 선보일 계획이다. 소속사 TS엔터테인먼트는 전효성의 티저 이미지를 잇달아 공개하며 기대를 당부했다.

이번 앨범의 타이틀 곡은 앞서 함께했던 이단옆차기가 작곡했으며, 시크릿 활동 때부터 호흡을 맞췄던 PLAY의 박상현 단장과 손담비, 백지영의 안무를 담당했던 FREE MIND의 곽귀훈 단장이 이번 곡의 안무를 맡았다. 전효성은 오는 7일 쇼케이스를 열고 신곡의 무대를 처음으로 보여줄 예정이다.

김성규, 넬 김종완 지원 속 2집 발표..."단단한 의지 담아"

 인피니트 김성규

인피니트 김성규 ⓒ 울림엔터테인먼트


인피니트의 리더 김성규도 솔로 2집을 발표한다. 지난 2012년 11월 EP < Another Me(어나더 미) >를 내놓았으니 2년 6개월 만이다. 당시 넬의 보컬 김종완, 베이시스트 이정훈과 호흡을 맞췄던 김성규는 새 앨범 두 번째 솔로 앨범 <27>에서도 김종완과 함께했다. 김종완은 김성규의 앨범 전곡을 프로듀싱해 눈길을 끌었다.

더블 타이틀 곡 중 하나는 '너여야만 해'이다. 소속사 울림엔터테인먼트는 "절실하고, 애절하고, 완벽하게 한 사람만을 원하는 마음을 곡으로 표현했다. 부드럽게 구애하는 멜로디에 단단한 의지가 담겨 있는 김성규의 보컬이 담겼다"고 설명했다. 김성규는 5월 5일과 6일 양일간 일본에서 열리는 인피니트의 아레나 투어 앵콜 콘서트를 마치고 솔로 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다.

용준형·양요섭 이어 장현승도 솔로 데뷔..."보컬리스트 역량 집중"

 비스트 장현승

비스트 장현승 ⓒ 큐브엔터테인먼트


그런가 하면 비스트 장현승도 '솔로 대첩'에 합류한다. 용준형, 양요섭 등이 솔로 앨범을 발표할 때도 포미닛 현아와 함께 혼성유닛 트러블메이커로만 호흡을 맞췄던 장현승은 오는 8일 미니앨범 <마이(MY)>를 선보이고 타이틀 곡 '니가 처음이야'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이번 앨범에는 R&B, 힙합 등 다양한 장르의 6곡이 실린다.

장현승의 첫 솔로 앨범에는 작곡팀 블랙아이드필승과 프로듀서 쿠시 등이 힘을 실었다. 소속사 큐브엔터테인먼트는 "화려한 퍼포먼스에 감춰졌던 보컬리스트 장현승의 역량에 집중했다"고 전했다. 장현승은 '니가 처음이야'의 뮤직비디오에서 묘령의 여인과 호흡을 맞춰 눈길을 끌었다.

전효성 장현승 김성규 인피니트 비스트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