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을 김병욱, 위반건축물 양성화 관련 공약발표

"임기내 통과 추진, 안될 경우 22대 국회 1호 법안으로 발의 예정"

등록 2024.03.18 14:55수정 2024.03.18 14:57
1
원고료로 응원
a

더불어민주당 분당을 김병욱 의원이 18일 위반건축물 양성화를 핵심 공약으로 발표했다. ⓒ 김병욱 캠프

 
더불어민주당 경기 분당을 김병욱 의원이 18일 위반건축물 양성화를 핵심 공약으로 발표했다.

더불어민주당 김병욱 국회의원(성남 분당을, 국회 국토교통위원, 경기도당위원장 직무대행)은 이날 "위반건축물 양성화를 위한 공약을 발표하면서 본인이 대표 발의한 '특정건축물 정리에 관한 특별조치법안'을 총선 후에 다시 심의해서 통과시킬 것"이라며 "만약 안될 경우 22대 국회 1호 법안으로 대표발의하겠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21년 3월 위반건축물 양성화법을 대표발의했으나 현 정부 국토교통부의 반대로 법안소위에 계류되어있는 상태다라며 "총선이 끝나면 소위를 다시 열어 법안통과를 시도할 것이다. 하지만 이번 국회에서 법안 통과가 안될 경우 22대 국회 1호 법안으로 대표발의하여 3선의 힘으로 통과시킬 것"이라고 약속했다.

이어 "3선 국토교통위원장이 된다면 이행강제금 부과에 대해 법 통과까지 부과를 잠정 중단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분당(을)지역위원회 소속 최종성 시의원은 위반건축물에 대한 이행강제금 부과 관련해 현행 법규상 감면 혜택을 받지 못하는 '허가를 받지 않거나 신고를 하지 않고 건축물'에 대해서도 이행강제금을 최대 75%를 받을 수 있게 하는 조례를 발의해 피해자 구제에 적극 나서고 있다.
 
#분당을 #김병욱 #성남시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샌디에이고에 부는 'K-아줌마' 돌풍, 심상치 않네
  2. 2 황석영 작가 "윤 대통령, 차라리 빨리 하야해야"
  3. 3 경찰서에서 고3 아들에 보낸 우편물의 전말
  4. 4 '25만원 지원' 효과? 이 나라에서 이미 효과가 검증되었다
  5. 5 "윤 대통령, 류희림 해촉하고 영수회담 때 언론탄압 사과해야"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