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전소미가 여유와 자신감을 단단히 갖추고 돌아왔다. 지난해 7월 발표한 앨범 <왓 유 웨이팅 포(What You Waiting For)> 이후 약 1년 만에 신곡 '덤덤(DUMB DUMB)'을 들고 찾아온 그는 당당함 그 자체였다. 

2일 오전 전소미의 신곡 '덤덤(DUMB DUMB)' 발매를 기념한 쇼케이스가 온라인으로 열렸다. 

"한결 여유로워졌다"
 
전소미, 금발공주의 새도전 전소미 가수가 2일 오전 비대면으로 열린 싱글 발매 기념 온라인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신곡 '덤덤(DUMB DUMB)'을 선보이고 있다. '덤덤(DUMB DUMB)'은 사랑하는 사람에게 잘 보이고 싶어하는 소녀의 순수한 마음을 담은 곡이다.

전소미 가수가 2일 오전 비대면으로 열린 싱글 발매 기념 온라인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신곡 '덤덤(DUMB DUMB)'을 선보이고 있다. '덤덤(DUMB DUMB)'은 사랑하는 사람에게 잘 보이고 싶어하는 소녀의 순수한 마음을 담은 곡이다. ⓒ 더블랙레이블

 
"오랜만에 발표하는 앨범이라 조금은 떨리지만 부담감은 없다. 너무 오래 기다려서인지 오히려 빨리 무대에 서고 싶다는 설렘이 더 크다."

무대를 향한 부푼 기대감을 드러낸 전소미는 약 1년 동안의 공백기를 어떻게 지냈느냐는 질문에도 밝게 대답했다. 그는 "공백기라는 생각보다는 준비 과정이란 생각이 들었다"며 "이번에 들려드리게 된 '덤덤'만이 아니라 앞으로 나올 곡들을 많이 준비해왔다. 녹음도 마친 상황이다"라고 밝혔다. 여러 곡들을 연습하고, 녹음하고, 또 이 곡들의 뮤직비디오 등을 준비하느라 1년을 부지런하고 빽빽하게 보냈다고. 

신곡 '덤덤'은 사랑하는 사람에게 잘 보이고 싶어 하는 소녀의 풋풋한 마음에서 시작해 곡이 진행되어가면서 '난 네 머리꼭대기에서 춤 춰'라는 가사로 여우 같은 반전을 꾀하는 곡이다. 중독성 있는 미니멀한 멜로디가 인상적이다. 이번 곡 역시 전소미의 소속사인 더블랙레이블의 대표 프로듀서 테디가 참여해 만들었다. 데뷔곡 '버스데이(BIRTHDAY)'와 전작 '왓 유 웨이팅 포'도 마찬가지였다. 

'덤덤'의 포인트는 앞서 언급했듯 '반전'이다. 전소미는 "도입부와 달리 후렴에서 깜짝 놀랄 만한 메시지의 반전을 보여주는 노래"라고 소개하면서 "테디 오빠가 설정한 두 가지의 방향성이 있었는데 그걸 섞고 싶다는 제 의견을 반영해 이렇게 완성됐다"고 덧붙였다. 전소미는 이번 곡의 작사에도 참여했다. 그는 "좀 더 성숙하고 파워풀해진 면을 보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하며 반전 구간의 퍼포먼스를 선보이기도 했다.

그에게 1년 전의 나와 달라진 것이 있는지 물었다. 이 질문에 전소미는 망설임 없이 다음처럼 답했다. 

"많이 여유로워진 것 같다. 더블랙레이블에 제가 합류하고 처음엔 배울 점이나 맞춰가야 할 부분들이 많아서 많이 혼났다. 그런데 이번에는 혼나지도 않았고 모든 과정이 순조롭게 물 흐르듯 진행됐다." 

"아이오아이 언니들에게 힘 얻어"
 
전소미, 반전이 포인트 전소미 가수가 2일 오전 비대면으로 열린 싱글 발매 기념 온라인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신곡 '덤덤(DUMB DUMB)'을 선보이고 있다. '덤덤(DUMB DUMB)'은 사랑하는 사람에게 잘 보이고 싶어하는 소녀의 순수한 마음을 담은 곡이다.

▲ 전소미 ⓒ 더블랙레이블

전소미, 무지개같은 모습으로 전소미 가수가 2일 오전 비대면으로 열린 싱글 발매 기념 온라인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질의응답을 하고 있다. 왼쪽은 진행을 맡은 모모랜드의 주이. 신곡 '덤덤(DUMB DUMB)'은 사랑하는 사람에게 잘 보이고 싶어하는 소녀의 순수한 마음을 담은 곡이다.

전소미 가수가 2일 오전 비대면으로 열린 싱글 발매 기념 온라인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질의응답을 하고 있다. 왼쪽은 진행을 맡은 모모랜드의 주이. ⓒ 더블랙레이블

 
그룹 아이오아이에서 센터로 활동했던 그에게 지난 5월 아이오아이 데뷔 5주년을 기념해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 것에 대한 소감을 물었다. 이에 전소미는 "나는 언니들과 있으면 막내여서 늘 사랑 받는 기분이다. 행복하고 훈훈한 시간이었다"며 회상했다.

이어 "아이오아이 언니들을 자주 만났고, 그때마다 내 노래를 들려줬다"며 "'언제 나오느냐', '플레이리스트에 얼른 담아 놓고 듣고 싶다', '좋은 것 같다'고 언니들이 늘 진심으로 얘기해줘서 덕분에 자신감이 올라가지 않았나 싶다"고 털어놓기도 했다.

끝으로 전소미에게 각오 및 앞으로의 목표를 물었고, 이에 다음과 같은 답이 돌아왔다. 

"앞서도 말씀드렸지만, 제가 이렇게 여유로웠던 적은 처음인 것 같다. 무대에서 맘껏 여유를 부려보고 싶다. 성과가 좋으면 너무 행복하겠지만 무대에서 정말 진심으로 즐겨보려 한다. 행복하게 즐기고 무대를 내려오는 게 내 목표다. 그리고 항상 새로운 모습 보여드리는 무지개 색의 전소미가 되고 싶다."
 
전소미, 청량과 시크 전소미 가수가 2일 오전 비대면으로 열린 싱글 발매 기념 온라인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신곡 '덤덤(DUMB DUMB)'은 사랑하는 사람에게 잘 보이고 싶어하는 소녀의 순수한 마음을 담은 곡이다.

▲ 전소미 ⓒ 더블랙레이블

전소미 덤덤 아이오아이 테디 더블랙레이블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음악이 주는 기쁨과 쓸쓸함. 그 모든 위안.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