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어송라이터 헤이즈가 11개월 만에 새 앨범으로 돌아왔다. 지난해 헤이즈는 싸이가 수장으로 있는 피네이션으로 소속사를 옮겼고, 이번 앨범은 새 회사 합류 후 처음으로 발표하는 것이어서 더욱 눈길을 끌었다.

헤이즈의 일곱 번째 미니앨범 < HAPPEN >의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가 20일 오후 온라인으로 열렸다. 

"우연을 가장한 운명이 아닐까..."
 
헤이즈, 수줍은 미소 헤이즈 가수가 20일 오후 비대면으로 열린 7th EP < HAPPEN > 발매 기념 온라인 기자간담회에서 질의응답을 하고 있다. 헤이즈가 약 11개월 만에 선보이는 < HAPPEN >은 사랑에 관한 다채로운 감정과 이야기를 녹여낸 앨범이다.

▲ 헤이즈, 수줍은 미소 헤이즈 가수가 20일 오후 비대면으로 열린 7th EP < HAPPEN > 발매 기념 온라인 기자간담회에서 질의응답을 하고 있다. 헤이즈가 약 11개월 만에 선보이는 < HAPPEN >은 사랑에 관한 다채로운 감정과 이야기를 녹여낸 앨범이다. ⓒ 피네이션(P NATION)

 
11개월이란 시간은 지금까지 헤이즈의 활동을 돌아봤을 때 가장 긴 공백이다. 헤이즈는 이렇게 컴백에 오래 걸린 이유를 말하며 자신이 겪은 슬럼프를 털어놓았다.

"원래는 매일매일 작업을 하는데 몇 달 동안 작업이 아예 안 된 시기가 있었다. 그러다가 <워킹데드>라는 미국 드라마 시리즈를 보고서 영감을 얻어 이 앨범의 문을 열 수 있게 됐다." 

앨범명을 지을 때 늘 많은 고민을 한다는 헤이즈는 이번 앨범 제목 < HAPPEN >에 관해서 설명하기도 했다. "우리 일상에서 '우연히 ~를 하다'는 표현을 정말 자주 쓰는데 그게 정말 다 우연일까? 우연을 가장한 운명은 아니었을까? 라는 생각에서 짓게 된 제목"이라고 말했다.

타이틀곡은 '헤픈 우연'이다. 앨범명 'HAPPEN'에서 차용한 제목으로, 주변의 소중한 사람들과의 인연을 이야기한다. 헤이즈는 "나조차 정의 내릴 수 없는 나의 사상과, 인연에 대한 가치관 같은 걸 표현한 곡"이라며 "늘 주변 사람들에게서 얻는 가치를 노래로 함축해서 표현하는데 이번에도 그렇게 나왔다"고 밝혔다. 

이번 미니앨범에는 타이틀곡을 비롯해 '처음처럼(Feat. 개리)', '감기(Feat. 창모)', 'Why', '미안해 널 사랑해(Feat. 김필)', '빗물에게 들으니(Feat. 안예은)', '어쨌든 반가워', 'Destiny, it's just a tiny dot.'까지 총 8트랙이 담겼다. 여러 실력파 뮤지션들과의 협업이 돋보인다.

싸이의 피네이션으로 이적한 소감
 
헤이즈, 11개월 만에 신보 헤이즈 가수가 20일 오후 비대면으로 열린 7th EP < HAPPEN > 발매 기념 온라인 기자간담회에서 타이틀곡 '헤픈 우연'을 소개하며 질의응답을 하고 있다. 헤이즈가 약 11개월 만에 선보이는 < HAPPEN >은 사랑에 관한 다채로운 감정과 이야기를 녹여낸 앨범이다.

▲ 헤이즈 ⓒ 피네이션(P NATION)

 
가수 싸이가 차린 회사 피네이션에 합류한 소감도 묻지 않을 수 없었다. 이 질문에 헤이즈는 큰 만족감을 드러내며 편안한 마음으로 음악에 집중하고 있다고 밝혔다. 선배 뮤지션이기도 한 싸이가 많은 조언을 해주기도 한다고.

헤이즈는 "곡이 잘 안 나와서 힘들었던 시기에 대표님과 이야기를 나눈 적 있다. 대표님이 퇴근하는 길에 잠깐 제게 와서 인사를 해주셨는데 그때 나의 상황을 털어놓았고 대표님께서 '마음 편히 하라'고 조언해주셨는데 그것이 당시의 내게 긍정적으로 흡수됐다"고 회상했다.

그렇다면 피네이션 합류 후 가장 달라진 점은 무엇일까. 이 질문에 헤이즈는 "아무래도 회사의 대표님이 아티스트라는 점이 가장 큰 차이점"이라고 간결하게 답했다. 

타이틀곡 뮤직비디오에 관한 이야기도 나눴다. "스쳐 지나간 순간들을 다 담아놓은 비디오"라고 한 마디로 '헤픈 우연'의 뮤비를 소개한 헤이즈는 "예를 들어, 엘리베이터 안에 단둘이 같이 탔었지만 서로를 못 알아본 것처럼 우연처럼 보이는 인연들에 대해 이야기한다"고 해석을 덧붙였다. 

배우 송중기가 출연했다는 점에서도 헤이즈의 뮤비는 호기심을 끈다. 뮤비 안에서 송중기와 연기 호흡을 맞춘 소감을 묻는 질문에 헤이즈는 "연기를 무척 잘 하시는 배우이기 때문에 제가 송중기 선배님의 감정 표현에 방해가 되진 않을까 혼자 많이 걱정했다"고 털어놓았다. 그러면서 출연에 깊은 감사를 전했다.
 
헤이즈, 소중한 이들에게 헤이즈 가수가 20일 오후 비대면으로 열린 7th EP < HAPPEN > 발매 기념 온라인 기자간담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헤이즈가 약 11개월 만에 선보이는 < HAPPEN >은 사랑에 관한 다채로운 감정과 이야기를 녹여낸 앨범이다.

▲ 헤이즈, 소중한 이들에게 ⓒ 피네이션(P NATION)

헤이즈 싸이 피네이션 헤픈 헤픈우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음악이 주는 기쁨과 쓸쓸함. 그 모든 위안.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