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너원 출신 배진영이 워너원이 아닌 CIX라는 새로운 그룹으로 다시 출발선에 서게 됐다. CIX에선 그가 센터 자리를 맡았다. 이들의 데뷔 앨범 < HELLO Chapter 1. Hello, Stranger >의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24일 오후 서울 올림픽공원 SK핸드볼경기장에서 열렸다. 

'배진영 그룹' 수식어 깰 것
 

'CIX' 미지수의 완성! 보이그룹  CIX(씨아이엑스. BX, 승훈, 배진영, 용희, 현석)가 24일 오후 서울 방이동 올림픽공원에서 열린 1st EP ALBUM 'HELLO' Chapter 1. Hello, Stranger(첫 번째 EP앨범 '헬로' 챕터 1. 안녕, 낯선사람) 발매 데뷔 쇼케이스에서 타이틀곡 'Movie Star(무비 스타)'를 선보이고 있다. '배진영 그룹'이라 불리는 CIX는 미지수의 완성이라는 뜻을 나타내는 'Complete In X'의 줄임말로 다섯 명의 미지수인 멤버들이 다 함께 모였을 때 비로소 완성된다는 의미를 표현하고 있다.

▲ 'CIX' 미지수의 완성! 보이그룹 CIX(씨아이엑스. BX, 승훈, 배진영, 용희, 현석)가 24일 오후 서울 방이동 올림픽공원에서 열린 1st EP ALBUM 'HELLO' Chapter 1. Hello, Stranger(첫 번째 EP앨범 '헬로' 챕터 1. 안녕, 낯선사람) 발매 데뷔 쇼케이스에서 타이틀곡 'Movie Star(무비 스타)'를 선보이고 있다. '배진영 그룹'이라 불리는 CIX는 미지수의 완성이라는 뜻을 나타내는 'Complete In X'의 줄임말로 다섯 명의 미지수인 멤버들이 다 함께 모였을 때 비로소 완성된다는 의미를 표현하고 있다. ⓒ 이정민

 
일단 팀명 CIX는 'Complete in X'의 첫 알파벳들을 딴 것으로, 5명의 미지수인 멤버들이 다 함께 모였을 때 비로소 완성된다는 의미를 지닌다. 데뷔 전부터 '배진영 그룹'으로 불리며 주목받았는데, 아무래도 워너원 활동을 마친 배진영이 대중에 널리 알려졌기 때문일 것이다. 하지만 다른 네 멤버 승훈, 현석, 용희, BX와 힘을 모아 새로운 시작을 하는 만큼 '배진영 그룹'에서 CIX로서 널리 알려지길 이들은 바라고 있었다. 

"'배진영 그룹'이란 수식어가 부담스럽지는 않다. 하지만 앞으로 우리는 '천상 아이돌'이란 수식어를 듣고 싶다. '천상 아이돌'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다." (승훈)

배진영에게 재데뷔에 대한 부담은 없었냐는 질문이 던져졌다. 이에 배진영은 "워너원 활동을 마치고 재데뷔한 것에 대해 부담감은 당연히 있었다"며 "그만큼 잘하고 싶고 새로운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다는 욕심이 컸는데, 워너원 활동 경험을 통해서 CIX 활동에 보탬이 될 수 있으면 좋겠다"고 답했다.

그렇다면 워너원의 많은 다른 멤버들과 다르게 솔로가 아닌 그룹으로 데뷔하게 된 계기는 무엇일까. 

"아직 솔로로 나오기에 저는 부족하다고 생각했다. 그리고 어렸을 때부터 제가 꿈꿔온 것은 아이돌 그룹의 멤버였기 때문에 무대에 같이 서는 동료들과 같이 시너지를 발휘하고 싶다. 단기간의 행복보다는 길고 영원한 행복을 추구했던 것 같다." (배진영)

배진영은 워너원 멤버들의 축하에 감사를 표하기도 했다. "얼마 전 뉴이스트 민현 형이 '열심히 하니까 잘 될 수 있다'고 응원해주고 축하해주셨다"며 "덕분에 재데뷔에 대한 부담감을 좀 더 떨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대휘도 얼마 전 울산에서 만났는데 무대 멋있다고 좋은 말을 많이 해줘서 자신감이 더 생겼다"고 덧붙였다.

공교롭게도 이날 쇼케이스 바로 다음날에 워너원 멤버 강다니엘이 솔로 데뷔를 한다. 이에 대한 질문에 배진영은 "형과 비슷한 시기에 데뷔를 하게 됐는데 워너원 채팅방에서 연락을 하고 있고, 형과도 같이 다시 한 번 무대에서 만나서 서로에게 빛을 발하면 좋겠다"고 대답했다.

올해 목표는 '신인상'
 

'CIX' 히스토리의 시작! 보이그룹  CIX(씨아이엑스. BX, 승훈, 배진영, 용희, 현석)가 24일 오후 서울 방이동 올림픽공원에서 열린 1st EP ALBUM 'HELLO' Chapter 1. Hello, Stranger(첫 번째 EP앨범 '헬로' 챕터 1. 안녕, 낯선사람) 발매 데뷔 쇼케이스에서 타이틀곡 'Movie Star(무비 스타)'를 선보이고 있다. '배진영 그룹'이라 불리는 CIX는 미지수의 완성이라는 뜻을 나타내는 'Complete In X'의 줄임말로 다섯 명의 미지수인 멤버들이 다 함께 모였을 때 비로소 완성된다는 의미를 표현하고 있다.

▲ 'CIX' 히스토리의 시작! 보이그룹 CIX(씨아이엑스. BX, 승훈, 배진영, 용희, 현석)가 24일 오후 서울 방이동 올림픽공원에서 열린 1st EP ALBUM 'HELLO' Chapter 1. Hello, Stranger(첫 번째 EP앨범 '헬로' 챕터 1. 안녕, 낯선사람) 발매 데뷔 쇼케이스에서 타이틀곡 'Movie Star(무비 스타)'를 선보이고 있다. '배진영 그룹'이라 불리는 CIX는 미지수의 완성이라는 뜻을 나타내는 'Complete In X'의 줄임말로 다섯 명의 미지수인 멤버들이 다 함께 모였을 때 비로소 완성된다는 의미를 표현하고 있다. ⓒ 이정민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 '무비 스타(Movie star)'는 중독성 있는 후렴구와 도입부에 나오는 영사기 필름 소리가 특징이다. 이들은 "음악의 분위기처럼 성숙하고 몽환적이고 신비로운 모습을 보여드리고자 무대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이어 "열심히 노력해서 저희만의 독보적 분위기와 유니크한 색깔을 가지고 멋진 무대를 보여드리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배진영에게 워너원의 배진영과 CIX 배진영의 차이점에 대해 물었다. 이에 그는 이렇게 답했다. 

"워너원의 배진영은 다소 미흡하고 아직 준비가 덜 된 상태에서 매일 연습하며 무대마다 최선을 다했다. CIX의 배진영은 오래 연습을 하고, 또 워너원으로서의 경험을 녹여내 전보다 더 다양하고 성장한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는 배진영인 것 같다." (배진영)

끝으로 이들에게 바라는 것을 물었고, 이에 "올해 목표는 신인상"이라며 "우리는 아직 완성된 그룹이 아니다. 그래서 더 많이 노력해 좋은 모습을 보여드릴 것"이는 답변이 돌아왔다. 승훈은 "저희를 지켜봐 달라. 자신 있다"라며 강렬한 마지막 인사를 건넸다.
 

'CIX' 유니크한 매력 폭발 보이그룹  CIX(씨아이엑스. BX, 승훈, 배진영, 용희, 현석)가 24일 오후 서울 방이동 올림픽공원에서 열린 1st EP ALBUM 'HELLO' Chapter 1. Hello, Stranger(첫 번째 EP앨범 '헬로' 챕터 1. 안녕, 낯선사람) 발매 데뷔 쇼케이스에서 타이틀곡 'Movie Star(무비 스타)'를 선보이고 있다. '배진영 그룹'이라 불리는 CIX는 미지수의 완성이라는 뜻을 나타내는 'Complete In X'의 줄임말로 다섯 명의 미지수인 멤버들이 다 함께 모였을 때 비로소 완성된다는 의미를 표현하고 있다.

▲ 'CIX' 유니크한 매력 폭발 보이그룹 CIX(씨아이엑스. BX, 승훈, 배진영, 용희, 현석)가 24일 오후 서울 방이동 올림픽공원에서 열린 1st EP ALBUM 'HELLO' Chapter 1. Hello, Stranger(첫 번째 EP앨범 '헬로' 챕터 1. 안녕, 낯선사람) 발매 데뷔 쇼케이스에서 타이틀곡 'Movie Star(무비 스타)'를 선보이고 있다. '배진영 그룹'이라 불리는 CIX는 미지수의 완성이라는 뜻을 나타내는 'Complete In X'의 줄임말로 다섯 명의 미지수인 멤버들이 다 함께 모였을 때 비로소 완성된다는 의미를 표현하고 있다. ⓒ 이정민

  

'CIX' 헬로우 만나서 반가워! 보이그룹  CIX(씨아이엑스. BX, 승훈, 배진영, 용희, 현석)가 24일 오후 서울 방이동 올림픽공원에서 열린 1st EP ALBUM 'HELLO' Chapter 1. Hello, Stranger(첫 번째 EP앨범 '헬로' 챕터 1. 안녕, 낯선사람) 발매 데뷔 쇼케이스에서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배진영 그룹'이라 불리는 CIX는 미지수의 완성이라는 뜻을 나타내는 'Complete In X'의 줄임말로 다섯 명의 미지수인 멤버들이 다 함께 모였을 때 비로소 완성된다는 의미를 표현하고 있다.

▲ 'CIX' 헬로우 만나서 반가워! 보이그룹 CIX(씨아이엑스. BX, 승훈, 배진영, 용희, 현석)가 24일 오후 서울 방이동 올림픽공원에서 열린 1st EP ALBUM 'HELLO' Chapter 1. Hello, Stranger(첫 번째 EP앨범 '헬로' 챕터 1. 안녕, 낯선사람) 발매 데뷔 쇼케이스에서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배진영 그룹'이라 불리는 CIX는 미지수의 완성이라는 뜻을 나타내는 'Complete In X'의 줄임말로 다섯 명의 미지수인 멤버들이 다 함께 모였을 때 비로소 완성된다는 의미를 표현하고 있다. ⓒ 이정민

 

CIX 배진영 워너원 승훈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