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철 사장 퇴진과 공정방송 쟁취를 위한 MBC노조 파업이 100일을 넘긴 가운데 9일 오후 서울 홍대앞 한 클럽에서 파업중인 MBC 아나운서들이 일일 주점 '우리 백일됐어요'를 열었다. 손정은 아나운서가 일일호프 시작 전 동료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난해 노조 파업에 동참한 MBC 아나운서들이 일일 주점을 열었다. 당시 손정은 아나운서의 모습. ⓒ 권우성


|오마이스타 ■취재/이선필 기자| MBC 손정은 아나운서가 당분간 휴직하고 유학길에 오른다. 20일 MBC 관계자에 따르면 손정은 아나운서는 최근 휴직의사를 밝히며 휴직계를 냈고, 19일 인사발령을 통해 처리됐다.

손정은 아나운서는 1년 동안 방송을 쉬며 가족과 함께 미국으로 떠날 예정이다. 2007년 MBC에 입사한 손 아나운서는 <뉴스데스크> <PD 수첩> 등을 맡으며 간판 아나운서로 떠올랐고, 지난해엔 MBC 노조 파업에 동참하며 방송 정상화를 위해 목소리를 높인 바 있다.

사측의 징계 및 재교육 발령으로 방송을 떠나있던 손정은 아나운서는 지난 4월 동료들과 함께 업무에 복귀, 6월부터 MBC 라디오 표준 FM <손정은의 영화는 영화다>를 진행하고 있었다.


손정은 MBC 문지애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메가3같은 글을 쓰고 싶다. 될까? 결국 세상을 바꾸는 건 보통의 사람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