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오전 서울 태평로의 한 호텔에서 열린 MBC SPORTS+ <2013 메이저리그 & 프로야구 기자간담회>에서 한명재 캐스터, 박재홍 해설위원, 김민아 캐스터, 허구연 해설위원, 김선신 캐스터, 조용준 해설위원, 정우영 캐스터가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25일 오전 서울 태평로의 한 호텔에서 열린 MBC SPORTS+ <2013 메이저리그 & 프로야구 기자간담회>에서 한명재 캐스터, 박재홍 해설위원, 김민아 캐스터, 허구연 해설위원, 김선신 캐스터, 조용준 해설위원, 정우영 캐스터가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 이정민


MBC 스포츠 플러스 채널이 2013년 중계에 대한 남다른 각오를 전했다.

25일 오전 서울 중구 태평로 플라자호텔에서 MBC 스포츠 플러스 채널의 2013 '메이저리그 및 프로야구'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MBC 스포츠 플러스가 류현진 투수 경기의 독점 중계권을 딴 가운데 프로야구 진행에 대한 질의응답도 이어졌다. 현장엔 허구연 해설위원을 비롯해 한명재·정우영 캐스터, 박재홍·조용준 해설위원, 김민아·김선신 아나운서가 참석했다.

올 시즌 진행되는 프로야구 진행에 대해 MBC 스포츠 플러스는 더욱 진일보한 기술을 펼칠 예정이다. 한명재 아나운서는 "크레인 카메라, 피칭캠 등을 그동안 시도해 왔는데 그 결과가 8년 연속 프로야구 시청률 1위가 아니었나 한다. 기술적으로는 공의 궤적을 쫓아가는 피칭캠이 더 업그레이드 됐다"면서 "중계 역시 거기에 맞춰 보다 쉽고 정확하게 하겠다. 지난 겨울에 선수, 감독, 코치에 대한 배경 지식을 공부했다"며 각오를 전했다.

  25일 오전 서울 태평로의 한 호텔에서 열린 MBC SPORTS+ <2013 메이저리그 & 프로야구 기자간담회>에서 박재홍 해설위원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25일 오전 서울 태평로의 한 호텔에서 열린 MBC SPORTS+ <2013 메이저리그 & 프로야구 기자간담회>에서 박재홍 해설위원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 이정민


정우영 아나운서 역시 "진짜 중계를 해보자는 마음을 먹었다. 진일보한 기술과 더불어 한층 강해진 해설진이라면 진짜 중계방송이 가능하다고 생각한다"면서 "박재홍 해설위원 영입을 위해 집 앞까지 가서 삼고초려를 했다. 박재홍 위원에게 대한민국 최고의 해설위원으로 만들어드리겠다고 말했다"며 나름의 사연을 전했다.

지난 시즌을 끝으로 선수생활을 마감한 박재홍 해설위원은 "선수생활에 대해 고민을 하고 있을 때 정우영 아나운서가 찾아왔더라. 최고의 해설자로 만들어주겠다는 사탕발림에 넘어갔다"면서 "2013년 최고의 도전이 됐다. 언론과도 진짜 돈독해지도록 열심히 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국내 프로야구 시즌은 오는 30일 개막한다.


박재홍 류현진 프로야구 MBC 허구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메가3같은 글을 쓰고 싶다. 될까? 결국 세상을 바꾸는 건 보통의 사람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