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황기철 예비후보(진해).
 황기철 예비후보(진해).
ⓒ 황기철캠프

관련사진보기

 
더불어민주당 황기철 총선후보(창원진해)는 '창원-마산 도심급행버스(S-BRT) 노선의 진해 연결'을 포함하는 교통 관련 공약을 제시했다.

황 후보는 15일 낸 보도자료를 통해 "진해신항과 가덕도 신공항 개항, 첨단연구단지 조성에 맞춰 그간 불편했던 진해 교통을 전면 개선해야 한다"며 "진해시민들의 원활한 이동을 위해 교통체계를 전면적으로 개편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버스 노선 정비 관련해 황 후보는 '창원-마산 도심급행버스 노선 진해 연결', '용원-부산 연결 시외 급행버스 도입', '진해 순환형 도심 좌석버스', '수요 맞춤형 탄력적 시내버스 체계 도입'을 제시했다.

그는 "시장성보다는 시민들의 편의가 우선이 되어야 한다"며, "진해를 잇는 큰 축의 버스 노선을 두고, 사이 사이까지 통하는 '모세혈관식' 버스 노선이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도시철도 신설 관련해 황 후보는 '부산도시철도(부산지하철 5호선) 하단-녹산선 용원 연장, '창원도시철도 2호선(창원역-진해역), 3호선(월영광장-진해구청) 단계적 구축', '동대구-창원-가덕도신공항 고속화철도 건설' 등을 제안했다.

황기철 후보는 "아무리 교통체계가 잘 정비되어 있어도 교통비가 비싸면 시민들이 이용하기 어렵다"며, "교통비 부담을 경감시키기 위하여 일정액만 내면 어디든 자유롭게 다닐 수 있는 정기권을 도입할 생각"이라고 설명했다.

태그:#황기철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