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경기 이천시는 지난 22일 시청 다올실에서 ‘2023 이천시 메타버스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경기 이천시는 지난 22일 시청 다올실에서 ‘2023 이천시 메타버스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 이천시

관련사진보기


경기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22일 시청 다올실에서 '2023 이천시 메타버스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은 디지털로 소통․교감하는 것이 익숙하고 개인의 취향을 중시하는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에게 메타버스라는 가상공간에 이천을 홍보할 공간 구축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6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 두 달간 진행됐다.

세부 주제는 ▲이천시 4대 축제(이천쌀, 도자기, 복숭아, 산수유꽃) 중 1개 ▲1일(또는 1박2일) 관광코스 구성 ▲주요 관광지(나만의 이천 관광지) 등이며, 제페토를 이용하여 주제에 맞는 메타버스 월드 구현 및 소개 영상을 공모했다.

그 결과 총 17건의 작품이 접수됐으며, 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대상 1점, 최우수상 1점, 우수상 2점, 입선 5점 등 총 9점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대상에는 제페토로 즐기는 1박2일 이천 여행을 브이로그 형식으로 소개(추천)한 보리보리쌀(전하연, 사민경)팀의 '2023년에 떠나는 이천 여행'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수상작은 이천시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이천시를 대내외에 알리는 시정 홍보자료로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태그:#이천시, #김경희, #메타버스, #브이로그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