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경기 광주시가 오는 2026~2027 경기도 종합체육대회 유치 준비에 본격 착수한다.
 경기 광주시가 오는 2026~2027 경기도 종합체육대회 유치 준비에 본격 착수한다.
ⓒ 박정훈

관련사진보기

 
경기 광주시가 오는 2026~2027 경기도 종합체육대회 유치 준비에 본격 착수한다고 11일 밝혔다.

시는 경기도 체육대회 운영을 위한 종합운동장 건립과 경기장 시설에 대한 정식 규격을 갖추기 위해 공공 체육시설 개보수 계획을 세우고 안전관리, 숙박·교통 계획 등 분야별 세부 계획을 수립한다.

또한, 시민이 함께하는 범시민 유치 추진단을 구성하는 등 유치 분위기를 조성해 2024년 2월 경기도에 유치 신청서를 제출하고 현장실사단을 맞이할 예정이다.

광주시는 1974년 팔당댐 완공 이후 상수원 수질 보호를 위한 각종 규제로 도시 발전과 체육 기반 시설 개선에 어려움을 겪으며 50여 년의 중첩규제를 감내해왔다.

이에 시는 종합운동장 준공 시기에 맞춰 경기도 종합체육대회를 개최해 시민들에게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경기도 종합체육대회는 첫해에 경기도체육대회와 장애인체육대회, 다음해에 경기도생활체육대축전과 장애인생활체육대회로 치러진다. 도 내 31개 시‧군이 대회별로 육상, 수영, 축구 등 20개 이상의 다양한 종목을 겨루는 경기도민의 화합의 장이다.

시 관계자는 "올해 성남에서 개최된 2023년 경기도체육대회에서 1부 11위, 장애인체육대회에서는 9위로 역대 최고 성적을 냈다. 모범선수단 상을 최초로 수상하는 등 광주시민들의 스포츠 열정과 대회 유치에 대한 기대가 큰 상태"라며 "이 기세를 몰아 경기도 종합체육대회를 광주시에 유치하고 체육 도시로서의 위상을 확립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용인시정연구원의 경기도 종합체육대회 개최에 따른 파급효과 분석(2022)에 따르면 생산유발효과 631억 원, 부가가치 유발효과 268억 원, 취업유발효과 723명 등으로 나타났다.

태그:#경기 광주시, #경기도체육대회, #방세환, #경기도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