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2022 제대군인정책 발전 세미나 포스터
 2022 제대군인정책 발전 세미나 포스터
ⓒ 국가보훈처

관련사진보기

 
국가보훈처는 '2022 제대군인정책 발전 토론회'를 5일 오후 2시, 국회 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개최한다.

지난해 제대군인지원에 관한 법률 개정을 통해 법제화된 제대군인 주간 행사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토론회는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윤주경‧김희곤 의원실, 더불어민주당 김종민‧민병덕 의원실과 국가보훈처, 재향군인회가 공동으로 개최한다.

토론회는 최영진 중앙대 국제정치학과 교수의 사회로 '제대군인에 대한 사회적 존중과 예우 정책'과 '병역의무이행자 지원 정책'을 주제로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된다.

1부에서는 법학박사인 강현철 한국법제연구원 부원장이 현행 제대군인정책의 현황을 설명한 뒤 정책발전 방향을 제시하고, 박효선 청주대 군사학과 교수는 제대군인에 대한 취업‧교육 지원에서 더 나아가 제대군인을 존중하고 예우하는 사회 분위기를 확산 방안에 대해 발표한다.

2부에서는 김민석 중앙일보 논설위원과 ㈜다온컴퍼니의 최준형 대표가 주제발표를 한다.

박민식 국가보훈처장은 "이번 토론회를 통해 제대군인정책 발전을 위한 실제적 정책대안을 함께 고민하고 논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시민기자들과 함께 상식적인 사회를 만들고 싶은 오마이뉴스 기자입니다. 10만인클럽에 가입해서 응원해주세요^^ http://omn.kr/acj7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