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경기 광주시가 침수 피해로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층 이재민 가구 지원을 위해?‘저소득층 이재민 긴급 주거환경 개선 지원사업’에 들어간다.
 경기 광주시가 침수 피해로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층 이재민 가구 지원을 위해?‘저소득층 이재민 긴급 주거환경 개선 지원사업’에 들어간다.
ⓒ 광주시

관련사진보기

 
경기 광주시가 침수 피해로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층 이재민 가구 지원을 위해 '저소득층 이재민 긴급 주거환경 개선 지원사업'에 들어간다. 

29일 시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광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읍면동 네트워크 위원회가 함께 추진한다. 주택침수로 도배, 장판 등의 시공을 하지 않으면 입주가 불가능하거나 생활에 불편함을 겪는 것으로 조사된 저소득층 이재민 가구 32세대의 조속한 생활안정과 추석 명절을 가정에서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목표다.

시는 이들 가구에 대해 한국전기공사협회 경기도중부회(광주시 전기공사협의회)봉사단과 연계해 전기안전 점검을 마쳤다. 시 및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경기도 공동모금회 특화사업(4천500만 원)으로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가재도구 및 생활필수품 지원 연계와 장기적인 구호가 필요한 이재민 지원 대책 등 이재민을 위한 단계별 지원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취약계층을 발굴해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방세환 시장은 "수해 주민을 돕기 위해 적극 나서 주신 광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이재민들이 하루속히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태그:#광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방세환, #이재민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