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주한 유럽연합(EU) 대사단 관계자들이 하님시를 방문, 시와 기업유치 등 상호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주한 유럽연합(EU) 대사단 관계자들이 하님시를 방문, 시와 기업유치 등 상호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 하남시

관련사진보기

 
주한 유럽연합(EU) 대사단 관계자들이 하님시를 방문, 시와 기업유치 등 상호 협력방안을 논의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주한 EU 대사단의 하남시 방문에는 주한 EU 대사를 비롯해 불가리아·핀란드·그리스·헝가리·라트비아·폴란드·루마니아·슬로바키아 등 14개 회원국 대사와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들은 하남유니온타워 105m 전망대에서 한강과 검단산을 배경으로 펼쳐진 하남시 전경을 둘러본 후 상호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시는 EU대사화 회원국 대사 등 30여 명에게 ▲하남시 홍보 영상 시청 ▲도시 현황과 기업투자유치 브리핑 ▲지역 소재 유망기업 소개 ▲선진 친환경 폐기물처리시설에 대해 설명했다. 

이후 주한 EU 대사단은 환영행사와 브리핑에 이어 하남유니온타워 지하로 이동해 국내 대표적인 선진 친환경 폐기물처리시설을 견학했다. 

김상호 시장은 환영사를 통해 "오늘 대사님들과의 만남을 계기로 EU 국가들과 하남시 간 경제 교류의 기회를 넓힐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마리아 카스티요 페르난데즈 주한 EU 대사는 "이번 만남을 계기로 하남시와 유럽 도시간 교류하며 협력적 파트너십을 구축해 나가자"고 답했다.

시는 이번 주한 EU 대사단 하남시 방문을 계기로 기업투자유치 및 청소년 활동 교류, 하남시-유럽 도시간 자매교류 추진 등 협력체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태그:#하남시, #김상호, #EU, #친환경시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