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지난 21대 총선과 지난해 국민의힘 대선 경선에서 홍준표 의원을 도왔던 이진훈 전 대구 수성구청장이 이번 지방선거에서는 김재원 후보를 돕기로 했다.
 지난 21대 총선과 지난해 국민의힘 대선 경선에서 홍준표 의원을 도왔던 이진훈 전 대구 수성구청장이 이번 지방선거에서는 김재원 후보를 돕기로 했다.
ⓒ 김재원 선거사무소

관련사진보기

 
대구시장에 출마한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을 지근거리에서 도왔던 이진훈 전 대구 수성구청장이 "홍 후보는 신뢰할 수 없다"며 김재원 예비후보 캠프에 합류했다.

이 전 구청장은 홍 의원이 대구 수성구을 선거구에 출마할 당시인 지난 2020년부터 지난해 국민의힘 대선 경선 때까지 도왔던 인물이다.

홍 의원은 또 윤석열 당시 국민의힘 후보를 만나 지원하는 조건으로 이진훈 전 수성구청장을 대구 중남구 보궐선거에 공천해줄 것을 요구해 논란이 일기도 했다.

이후 이 전 구청장이 중남구 보궐선거에 출마하겠다고 밝혔다가 국민의힘이 무공천 지역으로 결정하자 홍 의원과 상의하지 않고 후보를 사퇴하면서 두 사람 간 사이가 벌어진 것으로 알려졌다.

이 전 구청장은 7일 입장문을 통해 "대구 미래를 걱정하는 마음으로 그분(홍준표)에게 대구 시정을 맡길 수 없다고 판단해 이런 결정을 하게 됐다"며 김재원 캠프 합류 이유를 밝혔다.

그는 "지난 대선 과정에서 홍준표 후보가 보여준 정치행태는 저를 혼란에 빠뜨렸다"며 "정권교체의 과업을 완수해야 할 책임 있는 분이 사심으로 정치를 하는 것을 목도했다. 공익보다 사익을 추구하는 홍 후보와는 더 이상 함께 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

홍 의원이 대구시장에 출마하는 것에 대해서도 "5선의 국회의원이라는 정치적 품격을 망각하는 행위"라며 "대구발전은 핑계이거나 자신이 아니면 대구를 이끌 사람이 없다는 극도의 오만함에 지나지 않는다"고 맹비난했다.

이 전 구청장은 "홍 후보처럼 불통의 독불장군, 신뢰할 수 없는 정치인에게 대구시정을 맡겨서는 안 된다"며 "김재원 후보는 누가 뭐래도 이번 대선의 일등공신이고 저의 공직경험을 전수해준다면 지금의 산적한 대구 현안들을 풀어갈 수 있는 정치인"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김재원 시장 예비후보와 손잡고 새로운 대구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이 전 구청장은 지난 6일 김재원 후보를 만나 돕기로 하고 캠프 내 '대구선진화위원장'으로 임명된 것으로 알려졌다.

태그:#이진훈, #홍준표, #김재원, #대구시장, #예비후보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대구주재. 오늘도 의미있고 즐거운 하루를 희망합니다. <오마이뉴스>의 10만인클럽 회원이 되어 주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